•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송파구가 문화관광해설가와 함께하는 '도보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송파구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풍납동토성, 몽촌토성 등 한성백제시대 유적과 롯데월드타워, 종합운동장 등의 랜드마크를 연결한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다.

 

245.jpg

 

지난해 참여자 1998명 중 97% 이상이 만족한다는 답변을 주며 성공적으로 운영된 도보관광 프로그램은 올해도 계속 이어져 간다. 특히, 한성백제왕도길 4개 코스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한성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의 코스는 풍납동토성길, 몽촌토성길, 한성백제박물관길, 석촌동고분군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코스별 소요시간은 약 2시간이다. 송파구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기 위해 문화관광해설사를 신규 모집하고, 해설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도 실시하였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해설사들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해설을 통해 송파구의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을 직접 경험하고,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국제관광도시 송파구를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마무리: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서울시공공예약서비스를 통해 이용 예정 7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관광진흥과에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파구, 문화관광해설가와 함께하는 '도보관광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