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고군산군도를 중심으로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각종 현안 논의 및 신규 사업 발굴을 목표로 한 '군산시 고군산군도 활성화 행정실무협의체'2024년 첫 회의가 16일에 열렸다.

 

112.jpg
선유도 해변데크산책로 (사진=군산시)

 

이번 회의에는 군산시 부시장 신원식을 비롯해 시 15개 부서에서 참석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올해 고군산군도 개발 및 활성화와 관련된 부서별 사업 추진 상황과 부서 간 협조가 필요한 내용에 대한 공유가 이루어졌다. 특히, 2025년 전 구간 개통을 목표로 하는 말도ㆍ명도ㆍ방축도 명품 트레킹 코스 개발사업과 연계하여, 'K-관광섬 육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을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트레킹 쉼터, 화장실, 숙소 등 기본 편의시설 조성과 섬마을 주민학교 및 도란도란 소리꾼 양성사업 등을 우선 추진하며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게 된다.

 

신원식 군산시 부시장은 "부서 간 업무 공유를 기본으로 협업ㆍTF 활동 등을 통해 사업 추진의 시너지가 창출될 수 있도록 각 부서장들의 긴밀한 협업체계를 유지하겠다""특히 용역 추진 시 전북특별자치도 '야간관광산업 육성'특례 조항을 활용하여 원도심과 고군산군도를 경유하는 서해안권의 야간관광 거점 벨트를 조성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추진전략 수립을 당부하였다"고 전했다.

 

이로써 군산시는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구체화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앞으로도 군산시는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며,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자원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산시, 고군산군도 관광 활성화 위해 현안 논의 및 신규 사업 발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