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국내 대표 겨울축제인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6일 개막을 앞두고 산천어 이송 및 축양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16일부터 28일까지, 23일간 화천천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01.jpg
화천 축양장으로 옮겨지는 산천어 (사진=화천군)

 

12.jpg
화천군 산천어 얼음낚시 (사진=화천군)

 

화천군에 따르면, 지난달 23일부터 춘천, 울진, 봉화, 강릉, 영월 등 전국 각지 양식장에서 양식된 산천어들이 화천 하남면 논미리 축양장으로 순차적으로 옮겨지고 있다. 이번 축제에 사용될 산천어 물량은 약 160여 톤으로, 전국에서 양식 중인 산천어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식된 산천어는 약 250500g 크기로, 화천군은 개막 전인 3일부터 축제장에 산천어를 사전 방양할 계획이다. 이 산천어들은 일정 기간 수온 및 환경 적응 기간을 거친 후 화천천에 투입될 예정이다.

 

02.jpg
화천 축양장으로 옮겨지는 산천어 (사진=화천군)

 

화천군은 강원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산천어 샘플을 보내 유해 물질 검사를 의뢰했으며, 기생충, 멜라닌, 말라카이트그린 등이 미검출되었다는 결과를 받았다. 축제 기간 동안 각 낚시터 구획별로 매일 최대 6회 방양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관광객 방문 상황에 따라 방양 횟수를 조정할 방침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최고 품질의 싱싱한 산천어를 축제장에 공급하여 관광객들에게 뛰어난 맛과 낚시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 산천어 이송·축양 작업 진행 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