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 전체메뉴보기
 
  • 시장박람회......10월 4일~6일, 청호동 항만부지서 개최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강원 속초시가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2024 전국우수시장박람회'(이하 시장박람회)의 개최지로 최종 결정됐다. 이번 시장박람회는 104일부터 6일까지 청호동 항만부지에서 열릴 예정이다.

 

147.jpg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전국상인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우수 전통시장의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최대 규모의 행사다. 매년 전국의 전통시장 150여 개가 참여해 다양한 전통시장관과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며, 올해는 20회째를 맞아 규모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434.jpg
청호해변 (사진=속초시)

 

속초시는 이번 시장박람회를 지역 최대 축제인 제59회 설악문화제와 병행하여 개최하기로 했다. 행사에는 국비 등 총 15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고성, 인제, 양양 등 인접한 설악권 3개 시·군과 함께하는 콘셉트로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행사 주제는 '2024, 시장에서 놀자!'로 정해졌으며, 전국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우수상품 전시·판매, 청년 대표의 독립전시관 운영, 버스킹, 장기자랑, 페이스페인팅, 기념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지역홍보관을 통한 우수상품 전시, 먹거리 및 이벤트 부스, 드론라이트쇼, 요리대회, 달마봉 등산대회, 상인회 안전기원 산신제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박람회 유치는 지난해 태풍 카눈으로 인한 침수 피해를 입은 많은 상인들에게 희망을 주는 소식"이라며, "속초가 전국 제1의 관광수산시장 도시임을 알리기 위해 남은 10개월 동안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24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유치 성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