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서울 및 국내외 관광·MICE 산업 동향을 집대성한 전문지 서울 관광 인사이트(Seoul Tourism Insight, S.T.I)’를 발간했다. 이 전문지는 기존 서울관광재단의 뉴스레터 형식의 마이스 산업 동향보고서와 서울 관광 리포트를 통합하고, 산학연 전문가들의 분석을 추가하여 보다 심도 있는 내용을 제공한다. 또한, 서울관광재단의 주요 일정과 연구 결과도 포함되어 있다.

 

(사진) 2023년 11월 ‘서울 관광 인사이트(Seoul Tourism Insight, S.T.I) 표지.png

 

지난 7월부터 월별로 발간되고 있는 서울 관광 인사이트는 서울관광재단의 연구 성과와 도쿄의 MICE 산업 경쟁력 분석 등 관광업계의 주목할 만한 내용을 매월 소개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관광위성계정연구(STSA), 서울 관광특구 활성화 전략 연구, 서울관광 브랜드 이미지 조사 등의 연구가 소개되었으며, 바르셀로나, 싱가포르, 도쿄 등 MICE 경쟁도시 분석과 MICE 산업의 최신 트렌드 변화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었다.

 

매월 관광산업 전문가나 서울의 관광을 이끄는 주요 인사들의 기고문도 실려 다양한 시각을 전달한다. 이에 전남대학교 문화관광경영학과 박효연 교수, 서울시의회 이종환 위원장, 유정희 부위원장 등의 기고문이 포함되었다.

 

서울 관광 인사이트는 매월 약 70곳의 관광분야 기관, 업체, 학계에 인쇄본으로 배포되며,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202311월호부터는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발간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전문 연구진을 운영하는 위원회를 발족하여 3천만 외국인 관광객 시대에 대비한 업계 전문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경재 관광연구팀장은 “2023년 관광시장 활성화에 발맞춰 국내외 관광 동향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관련 기관 및 업계에 깊이 있는 관광시장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고품질 저널을 발간하겠다고 전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관광재단, 전문지 ‘서울 관광 인사이트’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