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속초시의 숨겨진 보석, 보광사가 개산 400주년을 맞이하여 '내 마음속의 풍경'이라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11, 대단원의 막을 내리며, 보광사의 깊은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40.jpg
보광사 대웅전(사진=보광사)

 

보광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강원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목조지장보살좌상''보광사 현왕도'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한다. 이 두 문화재는 보광사의 대표적인 보물로,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데이문화재 투어, 제불여래명칭가곡 부르기 체험, 스크래치 불화 사생대회, 그리고 가무악 공연 '나업과 한씨 부인의 사랑이야기' 등이 준비되어 있어, 가을의 정취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50.jpg

 

526.jpg
'나업과 한씨 부인의 사랑이야기'

 

보광사는 영랑호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 잡고 있으며,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 단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관세음보살이 현현한 것으로 알려진 관음 바위와 미얀마 조각승이 제작한 백옥 와불상도 보광사의 또 다른 볼거리다. 또한, 보광사는 국제 구호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속초시의 자랑거리로 손꼽힌다.

 

'내 마음속의 풍경'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며, 불교 신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보광사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의미를 재조명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 보광사, 400년 역사 속 '내 마음속의 풍경' 문화체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