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경북 문경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2023년 생태관광 축제'11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문경새재도립공원에서 개최된다. '더 가까이 생태여행, 생태산책'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전국 35개 생태관광지역과 국립공원공단, 국립생태원이 참여해 생태관광의 매력을 한껏 선보일 예정이다.

 

03.jpg
문경새제 도립공원(사진=문경시)

 

문경새재의 푸르른 자연 속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생태관광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방문객들에게 자연과의 교감을 통한 힐링의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새롭게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를 포함한 6곳이 새롭게 참여하며, 각 지역의 특색을 담은 체험 프로그램과 특산물 장터가 마련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다양한 생태체험 활동과 전시,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생태관광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들과의 상생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생태관광을 통해 자연을 보호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경새재도립공원의 울창한 숲과 맑은 공기 속에서 펼쳐지는 '2023년 생태관광 축제'는 생태와 여행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여행 문화를 제시하며, 생태관광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자연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열린 이 축제는 오는 11, 가을의 끝자락에서 겨울의 문턱으로 넘어가는 시기에 생태여행의 진정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태여행의 향연, 문경새재에서 펼쳐지는 2023 생태관광 축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