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경남 창원시가 또 다시 화제의 중심에 서다. 이번에는 지역 대표 수산물인 홍합을 주제로 한 '1회 창원 홍합 축제'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오는 114일부터 5일까지, 3·15 해양누리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개막식에는 가수 김연자 등이 출연해 공연을 선보일 것이다.

 

151.jpg

 

축제에서는 홍합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가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홍합밥, 홍합무침, 홍합전 등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홍합까기 체험과 홍합 장사 선발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축제는 원래 작년에 최초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내부적인 사정으로 취소되었다. 그래서 올해는 더 많은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준비하여 제1회가 개최되게 되었다.

 

221.jpg
창원 홍합 (사진=창원시)

 

이밖에도 창원 홍합 홍보관이 운영되고, 저렴한 가격에 홍합도 판매할 예정이다. 축제는 마산국화축제와 함께 열릴 예정이며, 행사장 일대에는 멋진 국화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어 향긋한 국화와 함께 맛 좋은 홍합을 즐길 수 있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수산자원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풍성한 축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렇게 창원시는 지역의 대표 수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문화와 먹거리를 선보이며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길 바라며, 창원시의 미래가 더욱 빛나길 기대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의 새로운 물결, 홍합 축제! 먹고, 놀고, 배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