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서울, 한국의 수도와 글로벌 도시, 이제 누구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을 모집한다.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하는 이 프로그램은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및 동반자 등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와 숙박시설, 식당, 카페 등을 선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03.jpg

 

최종 선정된 시설은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와 서울 무장애 관광 대표 코스 가이드북에 홍보될 예정이다. 무료로 제공되는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 증서와 스티커, 그리고 공식 소셜 미디어에서의 지속적인 홍보가 이어질 것이다.

 

특히 올해는 신규로 '서울 무장애 관광 대표 코스 가이드북'을 발간할 예정이며, 선정된 업소는 이 가이드북에도 수록될 특전이 주어진다. 신청은 무료로 가능하며, 관광 편의시설에는 숙박시설, 식음시설, 판매시설, 문화예술시설, 관람시설 등이 해당된다.

 

서울관광재단 관계자는 "무장애 관광이 국내에서도 빠르게 확산하는 추세인 만큼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로써 서울은 더욱 다양한 사람들에게 열려있는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누구나 즐기는 서울!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모집 시작, 홍보 혜택+가이드북 수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