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고흥군이 천혜의 자연경관을 지닌 거금도 적대봉을 2026년까지 명품 생태탐방로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환경부 '2024년 국가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의 신규 대상지로 최종 선정된 이곳에는 국비 등 총 5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02.jpg

 

국가 생태탐방로는 그 지역의 자연과 문화, 역사를 체험하고 탐방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보호와 복원관리를 통해 지속 가능한 길을 발굴해 조성하는 탐방로를 의미한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21개 시군구에서 신청한 23개 사업 중, 거금도 적대봉이 최종 선정되었다.

 

거금도 적대봉은 사전검토 및 현장평가에서 국가 생태탐방로 조성 필요성과 대상지가 가지고 있는 역사, 문화, 우수한 생태자원 등의 적합성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되었다. 고흥군은 육상, 습생, 해양생태계가 공존하는 거금도 적대봉의 13.2구간에 전망대, 데크로드, 쉼터, 편의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특색있는 테마를 간직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거금도 적대봉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품 국가 생태탐방로로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로써, 거금도 적대봉은 앞으로 관광객들에게 천혜의 자연경관을 제공하며,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50억 투입! 고흥군 거금도 적대봉, 2026년까지 명품 생태탐방로 변신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