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1027일부터 28일까지 무안읍 뻘낙지거리와 중앙로 일원에서 2023 무안갯벌낙지축제를 개최한다.


01.png

 

이번 축제는 무안읍 시가지에서 처음으로 열리며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첫째 날인 10월 27일에는 커뮤니티쇼 낙지잡기 및 낙지경매창작국악 뮤지컬, '청정갯벌낙지 일등고을 무안군선포식군민가요제가 개최될 예정이다군민가요제에는 총 11팀의 군민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둘째 날인 1028일에는 집밥낙지선생 토크쇼, 커뮤니티쇼 낙지잡기 및 낙지경매, 무안꿈의 오케스트라 공연, 2023 무안갯벌낙지 축제 축하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축하공연에는 홍경민, 김현정, 여행스케치, 마로니에 등이 출연해 방문객에게 오감만족의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중앙로 일원에서 국악, 마술, 포크송 등 다양한 버스킹 공연과 농수산물 홍보 및 판매존, 수산물 시식코너, 관광객 쉼터를 운영해 방문객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경찰서, 소방서 등과 협력해 방문객의 안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김산 무안군수는 "원기회복과 피로회복, 항암효과가 뛰어나 갯벌 속의 산삼으로 불리는 무안낙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돼 어업인의 소득증대 및 지역상가 활성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무안갯벌낙지축제는 지역 문화와 농수산물을 널리 알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와 취향에 맞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 "무안갯벌낙지축제 첫 개최! 무안읍에서 즐기는 오감만족 축제의 모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