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경기 광주시는 10월 22일 남한산성면 불당리 277 일원에서 '2023 한양 삼십리 누리길 길 따라 가을 따라'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 둘레길 코스 중 하나인 '한양 삼십리 누리길'의 아름다운 자연과 합격 바위의 명소화를 위해 마련됐다.

 

14.jpg

 

한양 삼십리 누리길은 목현동에서부터 오전리, 불당리, 검복리를 지나 산성리까지 이어진 길로, 옛 선비들이 과거시험을 치르기 위해 다니던 옛길을 재현한 도보 여행길이다. 행사는 오전리불당리 구간에 있는 합격 바위를 중심으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합격 투어, 플리마켓, 버스킹공연, 합격 바위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광주시민은 물론 전국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들은 광주시 SNS를 통한 사전접수 또는 행사 당일 접수처를 방문해 QR코드로 접수 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양 삼십리 누리길의 매력을 널리 알려 우리시 대표 걷기 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시민들도 가을 정취를 느끼고 건강도 챙기는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가을의 아름다움과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광주시민과 전국민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2023 한양 삼십리 누리길 길 따라 가을 따라' 행사로 가을의 매력과 건강 챙기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