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서울 강서구가 주최한 '21회 허준축제'가 지난 15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행사 기간 동안 역대 최다인 10만 명이 넘는 인파가 참가했다고 구청이 밝혔다.

 

08.jpg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린 허준축제에서는 다양한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조선시대 저잣거리를 재현한 체험마당, 가상현실(VR) 스포츠 게임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70여 개의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강서허준마라톤''허준전국가요제'도 큰 인기를 끌었다.

 

구에서 처음 개최한 '강서허준마라톤'에는 3천 명에 가까운 지역 주민 등이 참가했다. '허준전국가요제'에는 1차 예선을 거친 12개 팀이 화려한 무대를 꾸몄다. 축제의 마지막은 화려한 불꽃놀이로 장식됐다.

 

축제 첫날부터 허준박물관에서는 '장생(長生), 건강을 소망하다'라는 주제의 특별전이 열렸고, 이는 내년 317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진교훈 강서구 구청장은 "허준축제에서 가을밤 깊은 정취를 만끽하는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찾아주신 많은 분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21회 허준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역대 최다 참가자를 기록,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축제가 강서구의 문화와 역사, 그리고 지역사회에 더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 강서구, '제21회 허준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역대 최다 10만 명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