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운양동 소재 모담공원이 산림청 주관 '2023년 모범도시숲 인증'에서 도시숲·생활숲 부문 '모범도시숲'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12.jpg

 

'모범도시숲 인증''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범적으로 조성 관리되고 있는 도시숲 등을 산림청장이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 대행기관인 ()산지보전협회의 서류심사와 도시숲 등 분야별 전문가인 '모범도시숲인증위원회' '모범도시숲 현장심사단'의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모담공원은 다양한 수종의 수목들이 울창하게 식재돼 있어 기후변화, 폭염,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를 완화하는 데 기여하며, 모담폭포를 비롯해 다양한 야외 운동기구와 휴게시설 등이 설치돼 있다. 또한 공원생태체험 및 공원숲길체험 프로그램, 유아숲체험 등 다양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공고를 통해 모범도시숲으로 선정된 결과, 모담공원에는 산림청장 인증 현판이 202311월 중 설치될 예정이다. 김병수 시장은 주민들과 함께하는 현판식을 통해 김포시 최초 모범도시숲으로 인증된 기쁨을 함께 하고자 한다.

 

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모담공원이 김포시 최초로 모범도시숲에 선정돼 공원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김포시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공원을 향유할 수 있도록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포시] 2023 '모범도시숲' 인증 획득! 모담공원 환경 보존과 시민 참여의 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