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동안 군산짬뽕특화거리에서 열린 '2023년 제3회 군산 짬뽕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홍등 거리 조성을 통해 뉴트로 감성을 불어넣어 시민과 관광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324.jpg

 

전국 짬뽕 마니아들은 세계 이색 짬뽕부터 다양한 짬뽕의 맛과 멋을 느끼며 흥과 힐링의 여행을 즐겼다.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은 짬뽕 쿠킹 클래스, 수타면 놀이 체험, 네일아트 및 페이스페인팅 아트체험 등을 통해 새로운 체험을 가졌다. 개그맨 이봉원과 짬뽕의 대가 여운방의 재치 있는 입담은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음식특화거리 행사로서, 군산지역 내 짬뽕 맛집 5개소를 포함한 총 9개의 입점업소가 참여해 더욱 풍성한 먹거리를 선사했다. 이들 업소는 음식 할인 이벤트와 위생 수준 향상 활동을 통해 거리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결과적으로, 특화 거리 내 업소들의 매출은 종전보다 4배 이상 증가했다.

 

축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뿐만 아니라, 짬뽕푸드마켓에서는 군산지역 특산품인 울외장아찌, 짬뽕빵, , 생선 밀키트, 누룽지 등도 판매됐다. 이로써 지역 골목상권이 활성화되고, 신규 상점들의 입점 및 짬뽕특화거리 관광 연계 추진 등으로 군산이 관광명소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역민들의 적극 참여로 더욱 풍성한 페스티벌이 되어 앞으로의 군산짬뽕이 더욱 유명세를 탈 것으로 보인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군산 짬뽕 페스티벌, 매출 4배 증가로 성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