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이번 가을, 청소년의 열정과 창의력을 뽐내는 '강추' 청소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강추''강북구청소년문화축제를 강력추천'의 약자로, 강북구청 앞 공원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펼쳐진다.

 

19.jpg

 

이 행사는 강북구만의 대규모 축제로, 매년 청소년과 지역주민 약 1,000명이 참석한다. 올해는 댄스와 음악경연, 그리고 UCC영상공모전이 함께 열린다. 축하공연에는 가수 정세운과 래퍼 미란이가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구에 소재한 초··, 특수학교 재학생인 19세 이하 청소년이다. 댄스나 음악경연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16일까지 강추 홈페이지(gangchu.co)로 접수할 수 있다. 예선은 22일에, 본선과 시상식은 축제 당일에 진행된다.

 

UCC영상공모전은 18일까지 강추 홈페이지에 제출할 수 있다. 구는 1차 온라인 호응도 조사를 실시한 뒤, 26일까지 전문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식에서는 다양한 부문의 수상자에게 강북구청장상을 수여한다.

 

축제에는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체험문화마당도 마련된다. AI, VR·AR, 로봇 등을 경험할 수 있는 4차산업특화존과 달고나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등의 부스도 운영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 청소년들의 문화축제인 '강추'는 세대 간의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강북구는 청소년의 창의력과 열정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한편, 다가오는 가을을 더욱 뜨겁게 만들 계획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강북구 청소년문화축제 '강추', 가을 주말을 열정으로 채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