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서울시의회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1012일 목요일 오전 1130분부터 롯데호텔 서울 3층 사파이어 볼룸에서 제1'서울관광 국제경쟁력 강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 심포지엄은 엔데믹과 관광시장 정상화를 계기로 서울의 지속가능한 관광산업의 미래와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다.

 

02.jpg

 

행사는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의 개회사와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종환 위원장의 환영사로 시작된다. 이어서는 서울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 초청객으로는 익스피디아 셀린 위커호프 이사와 노가영 작가가 참석해 서울관광발전에 대한 세션을 주관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익스피디아의 셀린 위커호프 이사가 'ICT 최신 동향에 따른 관광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한 발표를 하며, 4차산업혁명과 기술의 발전이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이 패널토론에는 경희대학교 김대관 교수, 마이크로소프트 윤희식 이사, 경희대학교 박상원 교수, Answer for Associations의 안젤라 쉘리턴 대표 등이 참여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노가영 작가가 '한류문화콘텐츠 중심의 관광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서는 K-관광상품과 서울관광의 미래 방향에 대한 패널토론이 진행되며, 이에는 한국관광학회 고계성 학회장, KT 미디어 본부 강인식 상무,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이윤경 본부장, 비즈니스 이벤트 네트워크 폴라 론트리 대표이사 등이 참여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10회 국제회의연합(UIA) 아시아 태평양 총회'와 함께 진행되며, 이 총회는 1011일부터 13일까지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와 지속가능성(UN-SDGs)'을 주제로 열린다

길기연 대표이사는 "이번 심포지엄이 서울을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심포지엄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회 서울관광 국제경쟁력 강화 심포지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