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9월 26일 계양구청 잔디광장에서 '2회 계양 빛 축제' 점등식을 열고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계양 빛 축제'가 이번에도 계속될 수 있게 된 것은 인천시 주관 '지역특화 관광축제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예산을 확보한 덕분이다.

 

02.jpg

 

이번 축제는 계양구청 남측광장부터 오조산공원까지 약 400m 구간에서 펼쳐진다. 구는 축제 구간을 지난해보다 확대하고, '계양 원더랜드'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미디어 파사드 터널, 반응형 날개 포토존, 빛의 원두막, 꿈속의 범선, 음악 놀이터 등 다채로운 조형물과 경관 조명, 포토존 등을 조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축제는 내년 216일까지 이어지며, 다양한 문화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1014일에는 '길거리 노래방''찾아가는 음악회' 등의 행사가 마련되고, 122일에는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과 축하공연으로 따뜻한 연말연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윤환 구청장은 "이번 빛 축제를 통해 아름답게 펼쳐질 불빛들을 보며 마음의 힐링과 일상의 여유를 느끼시기를 바란다"라며,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로써 계양구는 빛나는 겨울을 맞이하며 지역민과 방문객에게 아름다운 추억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계양구, '제2회 계양 빛 축제'로 빛나는 겨울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