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수원이 이번 가을에는 특별한 이유로 더욱 빛난다. '1회 수원도시건축문화제'1010일부터 15일까지 행궁동 일원에서 열리며, 이를 통해 수원의 도시건축 문화를 다양한 각도로 체험할 수 있다. '헤리티지 수원'이라는 주제 아래 토크콘서트, 도시건축 투어, 전시회, 로컬크리에이터의 전시와 프리마켓, 그리고 청소년 대상 도시건축 학교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65.jpg

 

토크콘서트에서는 수원특례시장 이재준과 도시건축 전문가들이 '헤리티지 시티'라는 주제로 수원의 도시건축 문화와 그 가치에 대해 논의한다. 도시건축 투어는 건축사와 시민이 함께 수원화성 일원을 거닐며 도시의 건축 문화를 탐색한다. 주간과 야간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이 투어는 화성행궁, 공방거리, 수원천 등 수원의 주요 명소를 돌며 도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전시회에서는 수원의 근현대 건축물, 건축사 작품, 도시 이야기 등을 다루는 다양한 전시가 준비되어 있다. 로컬크리에이터의 전시 프로젝트는 수원에서 활동하는 창작가 5팀이 도시 건축문화 부스를 운영하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도시건축 학교에서는 모형 건축물을 만들고 도시 기반 시설로 연결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화성은 17961010일에 축조되었고, 이를 기리기 위해 제1회 수원도시건축문화제를 개최한다""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도시건축문화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축제가 수원의 도시건축 문화를 더욱 빛내고,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원, 건축으로 빛나다! 제1회 수원도시건축문화제 개최...10월10일~15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