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복권기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식회사 대전충남 생태연구소 숲으로(대표 박순희)는 특별한 행사인 '장애인과 함께하는 숲체험 & 산촌체험'을 지난 829일에 개최했다. 이 행사는 숲과 자연을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장애인 분들에게 제공하고, 그들에게 치유와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13.png

 

15.png

 

이 특별한 일정에는 다양한 활동이 포함되어 있었다. 오전에는 산촌마을에서 떡메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인절미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이 만든 음식의 맛을 느끼며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었다.

 

점심식사를 마친 오후에는 숲 해설가와 함께 숲을 걷며, 숲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숲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함께한 참가자들과의 소통과 친밀감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떡메체험은 처음이었는데, 직접 만들어보고 먹어보니 신기하고 맛있었습니다. 이런 행사가 자주 열리면 좋겠다"며 뿌듯한 미소를 띄었다.

 

행사를 주관한 대전충남생태연구소 숲으로의 박순희 대표는 "참가자들이 행사를 즐겨주셨다는 것을 보며 보람을 느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분들을 위한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대전충남생태연구소 숲으로는 매년 장애인과 소외계층, 지역 아동센터와 함께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산촌마을과 함께하는 생생지락'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070-7865-5755로 문의하실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모두에게 더 풍요로운 삶과 즐거움을 전달하기를 바란다.

연구소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더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모든 분들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애인과 함께하는 숲체험 & 산촌체험"으로 더 풍요로운 삶 공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