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가을 냄새가 점점 짙어지는 이때, 목포시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뜨거운 손길을 펼치고 있다. 최근 중국 정부가 한국행 단체관광을 전면 허용하자, 목포시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101.jpg

 

시민이 원하는 '파격적 인센티브'

코로나19의 영향을 점차 벗어나는 국제관광 시장에 발맞춰 목포시는 8월 말부터 시작한 '파격적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눈여겨봐야 할 것이다. 실제로 이곳을 방문한 외국인 10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게는 관내 식당 1, 관내 숙박 1, 유료관광지 2개소 입장료 등을 지원한다. 그러나 여기서 끝이 아니다! 무안국제공항을 이용하면 1인당 추가 1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비자 없이도 즐기는 전라남도 여행

무안국제공항을 통해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3개 국가에서 오는 관광객은 무사증입국제도를 통해 15일 동안 전라남도, 전라북도, 광주, 제주까지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는 매력을 지녔다. 특히 10월부터는 전남도와 베트남 퍼시픽 항공이 협약을 체결해 노선 다변화가 기대되고 있다.

 

다가오는 홍보마케팅 대폭발

목포시는 현지에서도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계획 중이다. 베트남 여행상품개발을 위한 팸 투어, 독일 베를린 자유대학과의 문화탐방단 맞이, 중국과의 연운항과 칭타오, ·중 문화포럼 등에서 관광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목포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목포시청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파격적인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우리 시의 우수관광 자원과 해외관광객 유치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렇게 목포시는 해외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파격적 인센티브에 끌려 목포시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찾아갈지, 그 결과가 기대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 "파격적 인센티브"로 해외관광객 마음 훔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