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91일부터 행주산성에서 행주관람차를 운영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는 단순히 관람차가 추가된 것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11.jpg

 

행주산성은 아름다운 한강 풍경과 역사적인 중요성을 겸비한 명소로 알려져 있지만, 17도가 넘는 급경사 때문에 노약자와 장애인에게는 접근성이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모든 시민이 행주산성의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장애인 편의성을 늘리겠다"라며 행주관람차의 의의를 밝혔습니다.

 

주목할 점은 행주관람차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의 '열린 관광지 환경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이 관람차는 6인승과 9인승 총 두 대로 구성되어 있고, 휠체어 탑승 공간까지 마련돼 있습니다. 더욱이, 노약자와 장애인, 영유아(동반객 포함)는 우선 탑승이 가능하며, 일정 연령과 조건에 따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이용료는 왕복 2000, 편도 1000원입니다. 운행 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보행자 안전을 위해 운행하지 않습니다.

 

고양시는 또한 장애인 화장실 설치와 장애인 주차공간 개선 등, 무장애 관광을 위한 다양한 설비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관광과 행주산성관리팀(031-8075-4653)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이번 행주관람차의 운영은 단순히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넘어, 무장애 여행이라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모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화와 자연, 그리고 사회적 소통이 한 자리에서 이루어지는 이번 행주산성의 무장애 여행 프로그램, 꼭 체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고양시 행주산성의 행주관람차 운영은 역사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누구나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경험하고 싶다면, 행주산성으로 떠나보세요.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 고양시 행주산성, '행주관람차'로 무장애 여행 새로운 지평 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