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이제 일하면서 여행도 즐기세요!"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근로자들의 라이프와 워크 밸런스를 새롭게 정립하면서 지역관광도 한껏 끌어올릴 워케이션 시범사업을 론칭한다.

 

09.jpg

 

이 프로젝트는 전국 16개 지역에 20개의 시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지역의 잠재력을 살려가는 동시에 근로자들에게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양양 워케이션 프로그램에서는 서핑 체험 할인권을 제공하고, 전남 곡성에서는 청정 자연의 한옥에서 일하며 '불멍'이나 '별멍' 같은 조용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원하시는 분들은 829일부터 '대한민국 구석구석' 워케이션 테마관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1500명에게 수요에 맞는 숙소나 체험프로그램을 추천해주는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추가로, 참가비 5만 원과 지역 특화 프로그램도 지원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 문화가 확산되면서 워케이션은 단순히 임직원 복지 증진의 하나로 불과했으나, 이제는 지역의 관광자원과 연계해 더 넓은 의미로 활성화되고 있다. 문체부는 내년에도 이 사업을 확대해 지역경제와 함께 근로문화를 혁신할 계획이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워케이션은 일과 여행을 동시에 추구하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관광과 내수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10월에는 '워케이션 안내책'을 발간해 워케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그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워케이션 테마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워케이션의 활성화는 단순히 일과 휴가의 병행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통해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로 인해 지역사회와 근로자 모두에게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가 열리고 있는 것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일과 휴가를 동시에' 워케이션으로 지역관광 활성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