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해외여행이 코로나19 이전으로 빠르게 회복하고 있습니다. 리벤지 여행이라고 부를만큼 3년동안 갇혀지낸 것에 대해 복수라도 하듯 경쟁적으로 해외여행을 떠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234.jpg
비행기로 해외에 나가는 사람들(사진=픽사베이)

 

인천공항은 연일 해외여행자들로 북적거립니다. 여기서 해외여행시 대부분 배가 아닌 비행기를 이용합니다. 비행기가 배보다 훨씬 빠르고 편안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비행기를 처음 타보는 사람들은 비행기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해 내릴때까지 불편을 감수하고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가항공을 제외하고 일반여객기의 경우 담요와 물, 간식, 이어폰, 귀마개, 칫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금부터 비행기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 타기전 알아놓으면 좀 더 편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비행기 서비스와 탑승 전 준비할 사항입니다. 

 

12.jpg
기내 서비스 음식 (사진=티웨이 항공 갈무리)

 

pc.png
기내식 (사진=대한항공 홈페이지 갈무리)

 

1. 음료와 간식: 대부분의 항공사는 여행자들에게 음료와 간식을 제공합니다. 긴 비행 시간 동안 배고플 경우에를 대비해 간식을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

 

2. 이어폰: 비행기에서 영화나 음악을 즐기려면 이어폰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항공사는 이어폰을 제공하지만, 자신만의 이어폰을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

 

3. 담요와 베개: 편안한 비행을 위해 담요와 베개를 가져오는 것도 좋습니다. 일부 항공사는 이를 제공하지만, 소중한 잠을 위해 자신의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충전기: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이동 중에 사용하는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비행기에는 USB 포트나 일반적인 전원 콘센트가 있습니다.

 

5. 위생용품: 비행기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위생용품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칫솔, 치약, 비누, 화장지 등을 포함합니다.

 

6. 의류: 몸을 편안히 유지하기 위해 편한 의류와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행기 안은 종종 시원하게 유지되므로 가벼운 재킷이나 스웨터를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

 

7. 사전 예약: 장거리 비행일 경우, 비행기에 타기 전에 좌석을 사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편안한 자리를 선택하고 비행기가 가득 찬 경우에 좋은 자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게 된다고? 비행기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알고 타면 편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