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7월 22일 남원 다문화 가족 30여 명을 대상으로 곡성 심쿵여행 팸투어 행사를 진행했다.

 

121.jpg

 

이번 '곡성 심쿵여행'은 지난 2월 곡성군이 직영으로 시범 운영한 후 처음 시행한 것으로 남원교육지원청의 신청으로 이뤄졌다.

 

이날 오전 체험객들은 임진왜란 시대의 영웅, 양대박장군의 전적지와 6.25 전쟁 현장을 방문해 문화관광해설사의 상세한 역사 해설을 들었다.

 

점심 시간에는 가족 단위로 앉아 곡성군의 대표 먹거리인 깨비정식을 즐겼다. 이후에는 기차마을 내 곡성생태학습관으로 이동해 꼬마잠자리의 생태 변화를 체험하고 자유시간을 보냈다. 또한 체험객들은 생태학습관을 둘러보며 로봇 바리스타가 제조해주는 아이스크림을 보며 신기해했다.

 

오후에는 가족들과 함께 초콜릿 체험관에서 직접 초콜릿을 만들어 먹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달콤한 초콜릿과 함께 가족 간의 유대를 더욱 돈독하게 만드는 계기가 됐다.

 

행사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체험객들의 97가 심쿵 여행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다만 우천으로 인해 레일바이크를 타지 못한 것에 대해선 아쉬움을 표했다.

 

'곡성 심쿵여행'은 곡성군이 직접 개발한 여행상품이다. 각 연령층에 맞게 가족 단위, 학교, 직장, 역사 여행 동호회 등을 대상으로 30명 내외가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또한 역사 탐방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인문학 여행으로써, 여러 학교와 교육청의 신청을 받고 있으며, 현재 6팀이 예약돼 운영 중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역사와 체험을 결합한 여행 상품을 발굴해 이야기가 풍부한 곡성 감성여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곡성 심쿵여행'은 기차마을 입장료, 레일바이크 할인과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관광과 관광정책팀(061-360-8410)으로 문의하면 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 곡성군, '심쿵 여행'하러 놀러 오세요...역사탐방과 관광 동시 즐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