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아라뱃길 지역 관광 인프라 확충을 위해 최근 '계양 아라뱃길 빛의 거리' 조성 사업에 착공했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사업으로 사업비 총 77천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05.jpg

 

'계양 아라뱃길 빛의 거리' 조성 사업은 계양의 대표적인 명소 아라뱃길에 관광수요 확대와 야간 명소화를 이끌 수 있는 체류형 문화공간 조성 사업이다.

 

계양구는 경인아라뱃길 황어광장부터 수향원 일대에 조명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경관조명을 설치해 낮과 밤 모두 관광객이 찾아오는 계양의 관광명소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계양 아라뱃길 빛의 거리' 조성 사업이 완료되는 오는 9월에는 '계양 아라뱃길 라이트쇼'를 개최해 아라뱃길 권역에서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추진될 예정이다.

 

윤환 구청장은 "그동안 물길만 내어 주던 아라뱃길 계양 구간에서 앞으로는 인천의 대표적인 축제나 공연이 펼쳐지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아라뱃길 권역 관광 인프라 개선과 함께 문화·예술 기반 시설 확충에도 노력해 계양의 관광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계양구, '계양 아라뱃길 빛의 거리' 착공...7억 7천만 원 투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