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장마가 끝나고 폭염이 시작되면 사람들은 국내외 유명 관광지를 찾아 비행기와 자동차에 몸을 싣는다. 하지만 공항과 도로는 한꺼번에 몰려드는 인파로 떠나기전부터 피로도가 높아지고 지치기쉽다. 

굳이 멀리 안가도 동네나 시내에서 가까운 곳에 피서를 즐길 수 있는 곳은 없을까? 한번쯤 고민해 보게 되는 시간이다.

 

[꾸미기]붙임4-3. (.jpg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과 흰디 조형물(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은 시민들이 멀리 피서를 떠나지 않고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도심 속 피서지를 추천했다. 다음은 서울시에서 마련한 물놀이 프로그램이 있는 장소 6곳이다. 아이들과 함께 거주하는 곳에서 가까운 곳을 찾아가보자. 오랜만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아이들에게 점수도 딸 수 있다.   

 

[꾸미기]붙임4-5. (추가사진자료) 썸머마켓 전경.jpg
썸머마켓 전경

 

서울시는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시원하게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물놀이장 및 물놀이 프로그램을 월드컵공원 등 6곳에서 개장한다.

 

먼저, 서울시는 중구, 광진구, 동작구, 강서구와 함께, 공원이나 광장 등 녹지공간을 활용해 풍선놀이틀(에어바운스) 등 가설 물놀이장을 조성하고 물총놀이, 얼음화석 발굴 등 다채로운 물놀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붙임2-1..png
중구 우리동네 수영장

 

중구는 오는 81부터 6까지 연령대별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산어린이공원(8.1.~2 / 6세 이하), 훈련원공원(8.5~6 / 7~13세 이하) 2곳에서 우리동네 수영장을 운영한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및 중구청 누리집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용상의 안전을 위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1,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하루 2회 운영한다.

 

광진구는 오는 84부터 3일간 광진숲나루에서 가설형 물놀이장 및 물놀이 프로그램을 총 5회차(84일만 14~171회 운영/ 5~6일은 09~12, 14~17) 운영한다. 평상시 어린이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얼음화석발굴, 대형비눗방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가족단위로 나온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회차별 200명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한다. 지난 711일 시작된 사전접수가 7분 만에 마감될 만큼 시민의 관심이 높았다.

 

[꾸미기](사진8.jpg
뚝섬수영장 –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썬배드

 

[꾸미기](사진11).jpg
뚝섬윈드서핑장 - 윈드서핑은 무동력으로 바람과 물결의 방향에 따라 움직인다.

 

서울시 직영의 대표 공원인 월드컵공원에서는 더위사냥! 난지비치로 가자~’행사가 오는 84부터 3일간 열린다. 물풍선 땅따먹기 등 6가지 종목으로 구성된 물 운동회 외에도 창작 매직쇼, 오싹 영화관, 빨대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마련돼 어린이들의 시원한 여름나기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공원에 방문한 어린이와 가족 누구나 자유롭게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난지 물놀이터 및 물 운동회의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18시까지며, 창작 매직쇼(,1930~20), 오싹 영화관(20~22), 체험 부스(13~17) 등 세부 프로그램은 상이하게 운영된다. 공원에 방문한 어린이와 가족 누구나 자유롭게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운다만, ‘물 운동회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동작구도 오는 812 노량진수산시장 옆 노량진축구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작구 어린이 노량 물총대첩을 개최한다. 신나는 물놀이 프로그램 외에도 마술공연, 방송댄스 등의 즐길거리와 직거래장터, 동작구 기업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부스가 마련된다.

붙임2-3..png

 

노량 물총대첩은 동작구에 거주하는 유아ㆍ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사전 참가신청 없이 무료로 선착순 참여할 수 있다. , 안전을 위해 수용 가능 인원 초과 시 입장이 제한된다.

 

강서구도 오는 812부터 13까지 양일간 방화근린공원에서 우리동네 신박한 워터파크행사를 총 4회차 운영한다. 물총 사격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 외에도 마술공연, 버블공연 등 재미난 볼거리가 펼쳐진다. 신청은 81일부터 강서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에 등록된 QR코드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10~13, 14~17시로 나누어 총 4회 진행되며, 매 회차별 사전예약한 200명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우천 등의 상황에 따라 행사 일정이 변동 또는 취소될 수 있는 만큼, 서울의공원 및 각 자치구 누리집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행사관련 일정을 공지할 계획이다.

 

행사마다 장소별 운영일시 및 운영내용 상이한 만큼, 서울의공원 누리집 등에서 사전 확인 후 참여하는 것을 권한다.

행사장 인근에는 주차공간이 없거나 부족하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며, 혹 사전접수를 놓쳤더라도 행사 당일 참석인원이 수용 가능 인원보다 적을 경우에 한해 현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물놀이 중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을 경우를 대비해, 모든 행사마다 20명 내외의 안전관리요원, 응급요원, 구급차를 상시 배치하는 한편, 타박상과 같은 가벼운 상처를 치료할 수 있는 구급부스도 별도로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 도심 만족도 100% 물놀이장 개장...중구, 광진구, 동작구, 강서구 등 연령대별 프로그램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