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진흥원') 관광본부는 대구만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스토리를 담은 대구 대표 디저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003.jpg

 

대구 3대문화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 공모전'은 대구만의 독특한 특성과 지역의 차별화된 이야기가 담긴 미식 기념품 발굴을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지난 해 개최된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 공모전에는 총44개의 디저트 제품이 참여했고, 전문가의 심도있는 심사를 통해 최종 5개의 제품을 선정해 '달디달구(달디달다 + 달구벌의 조합)'라는 공동브랜드로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와 라이브커머스 등을 통해 소개되고 대구의 대표 디저트로 많은 호응을 받았다.

 

'전통과 현대를 재해석한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라는 공모 주제로 추진되는 올해 공모전 역시, 대구의 디저트 상품을 대중화하고 대구를 기억할 수 있는 미식 기념품 5개 제품을 선정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배수를 선발하고, 실물 및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5개 작품(11, 21, 33)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5개 팀에게는 상품화 지원금(11천만원, 27백만원, 34백만원)과 개별 맞춤 컨설팅을 비롯한 공동브랜드 '달디달구' 패키지 및 리플릿 제작, ·오프라인 홍보 등 마케팅과 판로 확보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공모전은 710부터 814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www.dgfca.or.kr/공고게시판)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대구의 스토리를 담은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해 대구여행의 여운을 담아갈 수 있는 미식기념품을 개발하고 상품 판로에 집중하고자 한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지역의 미식 사업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 '달디달구' 공모전 개최...8월 14일 마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