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휴가를 맞아 홍콩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몇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여행전후로 숙지하고 있으면 즐겁고 안전한 홍콩여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외교부 주의사항]

 

1. 홍콩은 비교적 안전한 도시이나 늦은 밤이나 외진 곳에서의 관광은 피하셔야 합니다.

2.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절도사건이 많이 발생하는 곳이므로 항상 소지품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3. 교통사고의 경우, 합의 전까지는 피해자가 병원비 등 일체의 비용을 부담하며 경찰조사 및 재판 후 합의가 시작되기까지 통상 6개월이 소요될 뿐 아니라 합의절차도 복잡하므로 반드시 여행자보험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4. 게스트하우스 등 저가의 숙박시설은 안전에 취약할 뿐 아니라 도난사건 등이 발생해도 변상을 제대로 받을 수 없습니다.

5. 란카이펑, 침사추이, 너츠포드 등 유흥가는 절도, 마약범죄, 성범죄 등이 자주 발생한다는 점을 유의하십시오.

6. 타인과의 신체접촉으로 인한 오해가 형사사건으로 비화되는 경우도 있으니 대중교통 등 이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길거리에서 짝퉁물품 판매를 미끼로 접근하거나 이유 없이 친절을 베푸는 사람은 모두 경계해야 합니다.

 

 

8. 구매한 물품에 대해서는 반품이 안 되는 경우가 많으며, 정상 매장이 아닌 곳에서 싸게 파는 물품은 이유가 있습니다.

 

12.jpg
홍콩의 100만불 야경 (사진=픽사베이)

 

[트래블아이 주의사항]

1. 여권 유효기간: 여행 출발일로부터 최소 6개월 이상 남아 있는 여권을 소지해야 합니다.


2. 비자 요건: 한국 여권 소지자는 대부분 90일 이내의 여행에 대해 비자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비자 요건과 여행 목적에 맞는 올바른 비자를 확인하세요.


3. 동전과 지폐: 홍콩은 현금 기반 사회이므로 현지 통화인 홍콩 달러를 준비해야 합니다. 작은 잔돈도 많이 준비하여 소액 결제에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4. 사기와 범죄: 홍콩은 상대적으로 안전한 도시이지만, 여행객의 소지품에 주의해야 합니다. 사람 많은 곳에서는 주머니나 가방을 잘 꺼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음식과 물: 지역 음식을 즐길 때 위생적인 음식점을 선택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는지 확인하세요. 물도 식당에서는 생수나 끓인 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대중교통: 홍콩은 대중교통 시스템이 잘 발달되어 있으므로 버스, 지하철, 트램 등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역 명칭과 노선도를 사전에 숙지하고, 쇼핑을 겸한 교통 카드인 옥토퍼스(Octopus) 카드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417.png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옥토퍼스 (사진=옥토퍼스 홈페이지 캡처)

 

7. 전력 및 콘센트: 홍콩은 220V의 전력을 사용하며, 유럽형 플러그(3핀)를 사용합니다. 전기용품을 사용할 경우 전압 변환기나 어댑터를 준비하세요.


8. 사회 문화: 홍콩은 다양한 문화와 사회적인 관념이 조화로운 도시입니다. 현지 문화와 관습을 존중하며, 공공 장소에서는 예의를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9. 자연재해: 홍콩은 태풍이 발생할 수 있는 지역이므로 여행 전에 기상 상황을 확인하세요. 태풍 시즌(5월~11월)에는 항공기와 페리 운항이 장기간 중단되거나 연착이 됩니다.
 

10. 인터넷 액세스: 홍콩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안정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일부 웹사이트가 차단될 수 있으므로 VPN이나 다른 우회 수단을 이용하여 접속하세요.


홍콩 여행을 즐기기 위해 위 주의사항들을 유념하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콩여행 갈 때 모르면 후회할 체크리스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