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코로나19 엔데믹으로 그동안 가지 못한 해외여행을 가기위해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는 해외여행을 처음으로 떠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첫 해외여행이라면 꼭 숙지하고 주의해야 할 10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해외여행시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211.jpg
처음 해외여행을 가는 경우 주의할 점을 미리 숙지하면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다.(사진=픽사베이)

 

1. 여행 문서 확인: 여권의 유효기간, 비자 요구 사항, 예약 바우처 등 여행 문서를 사전에 확인하세요. 출발 전에 복사본을 만들어 두고, 사본을 따로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2. 여행자 보험 가입: 의료 비용, 질병, 사고 등에 대비하기 위해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목적지 정보 수집: 여행할 목적지에 대해 출발전 정보를 수집하세요. 주요 관광 명소, 문화, 음식, 관광지 상황 등을 알아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 여행 경보 확인: 목적지의 여행 경보를 확인하세요. 외교부나 관련 사이트에서 여행 안전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국가 내 여행 권고 사항을 준수하세요.

 

5. 통화 환전: 여행할 국가의 통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출발 전에 환전을 체크하세요. 교통 수단, 식당 등에서 현지 통화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충분한 액수를 환전하는게 좋습니다.

 

6. 의학적 대비: 여행 전에 여행 국가의 예방 접종 및 필요한 의약품을 확인하세요. 아프리카나 오지를 여행할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필요한 예방 접종이나 의약품을 가져가야 합니다.

 

7. 전력 및 플러그 변환기: 국가마다 전원 규격과 플러그 모양이 다를 수 있으므로 여행용 플러그 변환기를 준비하세요. 이를 통해 여행 중에 전자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8. 여행 가방 확인: 목적지와 여행 일정에 맞는 가벼운 여행 가방을 선택하세요. 필요한 물품을 편리하게 지니고 다닐 수 있는 가방이 여행을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9. 현지 문화 존중: 다른 국가의 문화와 관습을 존중하세요. 현지인과의 소통을 위해 기본적인 여행 언어를 배워두는 것도 좋습니다.

 

10. 안전에 대한 주의: 도난, 사기, 위험한 지역 등 여행 중 안전에 대해 주의하세요. 귀중품을 보호하기 위해 안전한 곳에 두어야 합니다. 현지 교통 수단과 숙소의 안전도 확인하세요. 필요한 경우 현지 경찰에 연락하는 방법도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첫 해외여행시 주의사항 10가지는?...안전한 여행을 위해 도움되는 내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