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올여름 멕시코에서 렌터카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숙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8.jpg
멕시코에서 렌터카 이용시 주차는 지정된 주차장에 하는게 좋다.(사진=픽사베이)

 

1. 보험 확인: 렌터카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자동차 보험을 확인하고 필요한 보상금액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2. 운전 면허증: 국제 운전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멕시코에서는 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도로 상황: 멕시코의 도로 상황은 다양하며, 도로의 상태와 교통 규칙을 미리 체크하고 이동하는게 좋습니다.

 

4. 노선 계획: 여행 전에 주요 목적지와 노선을 미리 계획하세요. GPS나 지도를 이용하여 길을 잃지 않도록 합니다.

 

5. 안전 운전: 안전을 위해 드라이브할 때는 항상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스피드리밋을 준수하세요. 더운 날씨에서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열사병을 예방하세요.

 

6. 금품 보관: 주차할 때 소중품은 절대로 자동차 안에 방치하지 말고,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7. 주차: 주요 관광지에서 주차할 때는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안전한 공공 주차 공간을 찾으세요. 길거리 주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주행시간: 미리 주행 시간을 계획하여 혼잡한 교통을 피하고 안전한 시간대에 운전하세요.

 

9. 긴급 상황 대비: 긴급 상황에 대비하여 연락처, 국제 도로 도움 요청 또는 렌트카 회사의 긴급 연락처를 항상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10. 국경 인접국가 이동시 대비: 멕시코의 인접 국가로 이동할 경우 국경 개방 시간과 규정을 확인하세요. 렌터카 회사의 규정을 준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밖에 렌터카 인수시 가장 먼저 사진촬영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주의사항을 염두에 두고 렌터카 여행을 즐기면 멕시코의 아름다운 경치와 명소를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멕시코] 렌터카 여행시 꼭 지켜야 할 10가지 주의사항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