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614부터 16까지, 고창군과 익산시에서 ‘2023 서울-지방 상생 팸투어(사전답사여행)’를 진행했다.

 

(대표사진) 익산시 미륵사지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팸투어 참가자들.jpg
2023 서울-지방 상생 팸투어 참가자들 (사진=서울관광재단)

 

이번 팸투어는 ‘2023 서울-지방 연계 관광상품 공모전선정사를 대상으로 ‘2023 고창 방문의 해‘2023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고창군과 익산시에서 가졌다.

 

참여 여행사들의 지역의 관광 인프라와 역사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여 다양한 서울-지방 연계 관광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팸투어 일정은 고창군과 익산시의 대표 관광지 방문과 관광객 수용 태세를 확인하기 위한 주요 호텔 시설 답사가 포함되었다.

 

고창군은 유네스코 인증 7개를 보유한 국내 최초의 도시로, 세계적인 역사 문화 관광도시이다. 이번 팸투어에서는 고창 읍성, 고인돌 유적지 등 역사 문화 자원부터 운곡람사르습지, 람사르 고창갯벌, 구시포해수욕장 등 자연 관광자원을 방문하고, 상하농원, 청농원, 책마을 해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체험했다.

 

익산시에서는 미륵사지와 국립익산박물관 등 백제문화유산 위주로 답사가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교도소 세트장, 항아리 정원과 한정식으로 알려진 고스락, 전북형 치유 관광지로 선정된 복합문화공간 왕궁 포레스트와 50년 만에 개방된 아가페 정원 등 다양한 신규관광자원을 방문했다

 

또한, 단체관광객을 수용할 수 있는 웨스턴라이프 호텔을 방문하여 관광 인프라 시설을 살펴보았다.

 

참가자들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지방의 다양한 자연 관광콘텐츠를 답사하며 웰니스 테마 관광상품을 기획하는데 영감을 받았으며, 전라도 지역의 전통음식을 맛보며 미식 테마 상품 구성 가능성을 확인했다.

 

하나투어ITC 이수연 과장은 현재 회사 대표 간판 상품인 ‘Discover Korea 전국 7일 상품을 담당하고 있는데, 이번 팸투어에 참가하면서 서울-지방 연계 관광상품 코스 개발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향후 익산과 고창 관광지를 일정 내 추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스카이투어 노경희 대표는 팸투어 일정이 단체관광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관광지와 식당으로 구성되어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 “2023 서울-지방 연계 관광상품 공모전에는 서울-강원 연계 상품으로 제안했었고, 이번 팸투어를 다녀온 뒤 고스락 고추장 만들기를 포함한 익산 관광상품을 기획하여 판매 중이다. 현재 필리핀 마닐라 출장 중인데 현지 반응이 아주 좋다고 전했다.

 

그 외에도 서무진투어, 에프엔에프 등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다수의 여행사에서도 향후 고창군과 익산시 관광상품을 개발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팸투어 참가자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9.04(10점 만점)을 달성하여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한 참가자는 고창과 익산이 시골이라는 생각만 했었는데 이번 방문을 통해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곳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참가자는 전북 지역의 숨어있는 콘텐츠 개발에 본 팸투어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고창군에 대해서는 잘 정리된 고창읍성은 과거 여행을 떠나기 좋은 장소였고, 상하농원은 숙박, 식사, 그리고 체험을 한 장소에서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아울러 고인돌 공원은 전기차로 이동이 용의하다는 점을 알게 되어 관광상품 기획 시 참고할 예정이다라는 답변이 있었다.

 

익산시에 대해서는 교도소 세트장은 드라마, 예능 등 한류 콘텐츠 촬영지인 점과 교도소 의상 체험을 할 수 있어서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즐겁고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후기가 있었다.

 

서울관광재단 김지현 관광산업진흥팀장은 팸투어를 통해 여행사들이 지역 관광콘텐츠의 매력과 가능성을 알아가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향후 다양한 아이디어로 구성된 서울과 지방의 연계 상품들이 개발되어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관광재단, ‘2023 서울-지방 상생 팸투어' 성료...고창과 익산서 2박 3일간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