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아름다운 신비의 섬 울릉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대한민국 자존심으로 상징되는 독도를 가기위해서는 반드시 울릉도에 와야 하기때문에 울릉도의 가치는 더욱 치솟고 있다. 

 

울1.jpg
울릉도 전경 (사진=최치선 기자)

 

하지만 서울에서 울릉도까지 여행하려면 왠만한 해외여행을 갈 정도로 시간과 비용을 감수해야 한다. 먼저 서울에서 자가용으로 가면 포항까지 4시간, 포항여객터미널에서 울릉도까지 3시간을 더해 7시간 이상이 걸린다.

 

이 시간도 지난 6월 29일 세계에서 가장 빠른 쾌속선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가 포항-울릉도(저동) 취항식을 성공적으로 마친 덕분이다.  

 

대저해운의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가 매일 포항-울릉을 왕복하면서 편도 4시간 이상 소요되던 포항-울릉 바닷길이 2시간 50분으로 단축되었다. 승객수도 400여명에서 970명으로 2배 이상 늘었다. 

 

울릉도에 대한 국내외 여행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현재 건설중인 울릉공항이 2026년에 완공되면 서울에서 울릉까지 50분이면 갈 수 있다. 

 

이렇게 큰 맘 먹고 가야 되는 섬이 바로 울릉도이다.  

 

울릉도 독도 사진.jpg
독도 동도와 서도(사진=트래블아이)

 

그래서 울릉도 여행은 짧게 잡아도 2박3일이다, 하지만 이 일정은 독도를 보기에 불안한 시간이다. 바다 날씨가 협조하지 않으면 배가 출항할 수 없기때문이다. 

 

울릉도를 가는 이유가 민족의 섬 독도를 보기 위해서인데 힘들게 어렵게 고생해서 울릉도까지 와서 독도를 볼 수 없다면 얼마나 허망할지 생각만해도 끔찍하다. 

 

좀 더 여유있고 편안하게 울릉도와 독도를 여행하려면 며칠의 일정이 좋을까?  공항이 열리면 2박 3일도 충분하겠지만 지금의 배편으로 들어오는 상황에선 3박 4일은 가져야 편하게 울릉도를 볼 수 있다. 

 

09.jpg
리조트 라페루즈 패밀리룸 전망

 

울릉도 관광을 계획했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이 숙박을 예약하는 일이다. 울릉도의 숙소는 대부분 저동과 도동에 몰려 있는데 땅이 부족하다보니 새로 건축하는게 어렵다. 

 

그래서 기존의 여관을 리모델링해서 시설을 보완한 모텔들이 많다. 숙소 외에도 울릉도의 문제점은 주차난이다. 배가 들어오는 저동항에 있는 숙소는 대부분 주차장이 협소하거나 없다. 

 

렌트가 필수가된 울릉도 여행에서 주차를 제대로 할 수 없다면 큰 불편을 겪는다. 그런 점에서 리조트 라페루즈는 쾌적하고 전망좋고 편안하고 주차공간이 넉넉한 울릉도에서 손꼽는 숙박명소이다.

 

071.png
라페루즈 전경 (리조트 라페루즈 제공)

 

DSC02973.jpg
라페루즈 잔디구장

 

라페루즈(La perouse)란 울릉도를 처음으로 서방세계에 알린 프랑스 해군제독의 이름을 따와 지었다. 

 

최영근 대표는 울릉도에 라페루즈를 세운 이유와 각오를 "1785 년 라페루즈는 국왕 루이16세의 명을 받아 선원220명과 배2척을 이끌고 태평양 탐험에 나서기 위해 브레스트항을 출발하여 1787년 울릉도를 발견하고 최초로 서방세계에 알린 인물입니다저희 리조트는 La perouse백작의 개척과 도전정신을 이어 리조트 라페루즈라는 이름으로 울릉도의 혁신과 선진관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디럭스A 21.png
라페루즈 디럭스A

 

디럭스C 11.png

 

리조트 라페루즈는 70여 개의 객실. 3개 동의 패밀리룸 .정규규격의 야구장. 기업연수나 단체행사를 위한 세미나실. 캠프파이어 및 바비큐 장.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리조트형 관광호텔이다. 

 

라페루즈의 특징은 한반도 최동단에 위치한 신비의 섬 울릉도 중턱 해발 340m 1만 8천평의 부지위에 전 객실이 동남쪽을 향해 있어 멋진 동해의 해돋이를 한반도에서는 제일 먼저 맞이할 수 있다. 또 날씨가 맑은 날에는 우리 땅 독도를 볼 수 있다.

 

라페루즈1.png
라페루즈 야경 (사진=라페루즈)

 

여기에 음력 보름을 전후한 월광(月光)은 바다를 타고 은물결이 되어 투숙객들의 가슴에 조용한 감동을 선물 한다.

 

라페루즈 주변에는 국가지질공원인 울릉도의 종()의 다양성, 희귀성, 보존성 등이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는 생태계의 보고임을 감안하여 동백나무가 있는 풍경, 솔송나무로 조성된 작은 산책로, 굴거리나무와 수련을 테마로 한 생태연못과 야생화 단지, 바다와 지평선을 마주한 힐링캠프(야구를 테마로 한 사천 평 규모의 운동장)등을 조성했다.

 

그밖에 리조트에는 대 · 소회의실. 캠프파이어 및 바비큐장, 작고 소박한 야외공연장 등을 설치하여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부대 시설을 완비했다.  

 

편안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울릉도 여행을 원한다면 리조트 라페루즈가 정답을 줄지도 모른다. 

 

[리조트 라페루즈 개요]

홈페이지 : http://www.laperouse.co.kr/

대표전화 :  054-791-0114

주 소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중령길 129-128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릉도] 라페루즈 리조트...편하고 안전하고 멋진 호텔을 울릉도에서 찾는다면 여기가 정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