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생활 속 정원 문화를 확산하고 살고 싶은 전원도시 강화를 만들기 위해 '2023년 정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332.jpg

 

강화의 아름다운 정원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관내 주택과 카페, 음식점 등 개인이 조성한 정원을 소유한 강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로 강화군 산림공원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정원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전문가의 현장심사를 통해 우수 정원 5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정원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식물의 다양성 및 관리 상태 정원의 조화성 관광자원화 정원문화 확산성 정원의 지속성 등 5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진행한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우수 정원 현판을 제작해 수여하고 정원 홍보 및 민간 정원 등록에 대한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콘테스트를 계기로 강화의 아름답고 우수한 정원을 발굴해 관광자원으로 활성화하고 군민들의 정원에 대한 인식 확산은 물론 전문성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나 산림공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강화에는 민간에서 가꾼 아름다운 정원들이 많이 있다""이번 기회에 아름다운 정원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정원을 가꾸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화군] 예쁜 정원 뽐내기…정원 콘테스트 개최, 5월 15일~31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