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충청북도 증평군에 있는 벨포레는 우리나라 중앙에 위치해 어디서든 접근하기 편리하다.  

증평 서낭당 벼루재 고개 너머 드넓은 분지에 조성된 이 곳은 아기자기한 산과 계곡, 호수를 아우르는 경관이 빼어나고 잘 보전된 맑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천혜의 배산임수(背山臨水)의 터에 자리 잡고 있다.

 

2345.jpg

 

특히, 벨포레목장에서는 양몰이 공연이 이루어지는 양떼목장과 포니당나귀보어염소기니피그 등 동물친구들에게 먹이체험을 할 수 있는 미니농장이 있다. 

 

또한 농촌에서 느낄 수 있는 수확의 즐거움을 체험하며 건강한 먹거리가 있는 파머스마켓과 자연 속 힐링 코스는 물론 한국의 정원을 느낄 수 있는 고품격 가든과 마리나클럽으로 이어지는 수변산책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여유를 즐기는 캠핑 카바나, 그리고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골프장, 수상레저를 즐기는 마리나 클럽(제트스키, 요트 수상스키 등 각종 놀이시설), 익스트림 루지와 놀이동산, 편안하고 안락한 콘도 미니엄(벨 라고) 와 기업연수, 단체세미나, 문화센터교육이 이루어지는 복합 연수원 등 모두가 함께하는 스마트 친환경 복합 리조트가 조성되어 있다. 

 

456.png

 

567.png

 

 

초여름의 싱그러움을 느끼고 싶다면 주말을 이용해 벨포레목장으로 출발해 보자. 보어염소와 오리, 거위 등이 방문객을 반갑게 맞이하고, 너른 방목지엔 면양이 한가로이 풀을 뜯는다. 먹이 주기와 승마 체험도 흥미롭지만, 보더콜리의 양몰이 공연(평일 13:30, 15:30 / 주말 11:30, 13:30, 15:30)을 놓치면 후회한다. 

 

늑대로 변장한 사육사가 새끼 양을 훔치는 퍼포먼스와 영특하고 민첩한 보더콜리의 양몰이 기술이 볼거리다. 거위와 오리, 염소가 런웨이를 누비는 듯한 동물퍼레이드를 구경하고, 최근 개장한 네스트조류관과 야외가금류장에서 청금강앵무, 공작, 금계 등 조류와 교감한다. 벨포레리조트에는 익스트림루지와 요트, 제트보트 등 다양한 시설이 있으며, 올해는 미디어아트센터와 모토아레나도 열 예정이라 더 풍성한 여행이 가능하다.

 

223.jpg
독서왕 김득신 문학관 가는 길 (사진=증평군)

 

보강천미루나무숲은 널찍한 꽃밭을 가꿔 사진 찍기 좋다. 건너편 독서왕김득신문학관에서는 조선 중기 문인 김득신의 일대기와 마을 주민이 참여한 공공 미술 작품을 볼 수 있다. 아기자기한 미니어처로 꾸민 증평자전거공원도 사진 촬영지로 인기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북]증평 벨포레...목장, 골프장, 미니농장, 루지, 마리나클럽, 캠핑 카바나, 수상스키 등 놀거리 풍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