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2(화)
  • 전체메뉴보기
 
  • 전남, 축제의 매력으로 승부!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대상 수상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전라남도는 최근 부산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었으며, 전국 77개 지자체가 참가해 각 지역의 대표 축제를 홍보하는 자리였다.

 

33.jpg
전남의 매력 (제공=전남도)

 


전남도는 목포시, 담양군, 고흥군, 장흥군, 영암군과 함께 공동 홍보관을 운영하며 전남의 다양한 축제와 관광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히, 명량대첩축제와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등 매력적인 축제 콘텐츠를 통해 참가한 77개 지자체 중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박람회에서 전남도는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2026 여수섬세계박람회, 명량대첩축제, 전남관광플랫폼(JN TOUR) 등 전남의 대표 콘텐츠를 소개하며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전남의 풍부한 음식 문화와 역사적 의미를 담은 축제들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심우정 전남도 관광과장은 "이번 수상은 도와 시·군이 하나 되어 전남의 매력적인 축제를 전국에 널리 알린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남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관광 플랫폼을 적극 연계해 국내를 넘어 세계인이 찾는 글로벌 축제로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전남이 이번 박람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지역의 문화와 전통을 잘 살린 축제들이 주효했음을 보여준다. 앞으로 전남의 축제들이 더욱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의 이번 성과는 지역 축제의 중요성과 그 가능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이 기대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축제 맛집은 전남! 전국 1등 찍은 이유 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