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2(화)
  • 전체메뉴보기
 
  • 한글 서예와 K-POP 댄스 교실로 한류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주영한국문화원(원장 선승혜)은 2025년 2월 18일과 21일 양일간 ‘K-컬처 가족의 날(K-Culture Family 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국의 초·중·고등학교 하프텀 방학에 맞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Kfamilyday포스터.jpg
K-컬처 가족의 날(K-Culture Family Day) 포스터(제공=주영한국문화원)

 


선승혜 주영한국문화원장은 “한류는 새로운 미래를 위한 문화입니다. 영국의 봄방학을 맞이하여 한글부터 K-POP까지 어린이들과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뜻깊습니다. 지속 가능한 한류는 가족과의 공감에서 더욱 풍요로워질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행사는 두 날에 걸쳐 진행되며, 첫날인 2월 18일에는 한글 서예 체험 행사가 열린다. 현재 문화원에서 진행 중인 한국 문학 특별전 『베스트셀러』와 연계하여 참가자들은 전시 관람 후, 자신의 이름을 붓으로 직접 써보는 기회를 갖는다. 특히, 전시에서 영감을 받은 참가자들은 책갈피에 한글로 자신의 이름을 적어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를 통해 한국 문학과 한글 서예를 동시에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둘째 날인 2월 21일에는 K-POP 댄스 교실이 열린다. 참가자들은 방탄소년단(BTS)의 ‘Butter’와 로제(Rosé)의 ‘Apt.’에 맞춰 안무를 배우고 춤을 추며 K-POP의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이번 댄스 교실은 한류의 아이콘인 K-POP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즐거움과 함께 한국 문화를 더욱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영한국문화원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가족 및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확대할 계획이다. 선 원장은 “앞으로도 한국의 전통과 현대 문화를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영국 내 한류 확산과 문화 교류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K-문화 가족의 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주영한국문화원 홈페이지(www.kccuk.org.uk)에서 사전 신청 가능하다.


‘K-컬처 가족의 날’은 한국 문화를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영국 내 한류의 매력을 더욱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전통과 현대 문화를 경험하며,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될 것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영한국문화원, ‘K-컬처 가족의 날’ 개최로 한국 문화 체험의 장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