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5(화)
  • 전체메뉴보기
 
  • 암 예측 및 건강관리 프로그램 제공… 유전적 요인 분석으로 맞춤형 진료 지원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제노시스 바이오 연구소는 유전자 검사를 통해 암을 비롯한 다양한 질병의 발생 가능성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병원경영지원회사(MSO)다. 2024년 11월 1일, 제노시스 바이오 연구소의 이승재 대표이사는 SBS Biz 라이프매거진 “참좋은 하루” 생방송에 출연해  “100세 인생, 유전자를 제대로 파악하면 우리의 미래가 바뀐다”라는 주제로 유전자 검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000022124.png

 

유전자 검사는 개인의 질병 위험도를 예측하고, 예방적 조치를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도구로 활용된다. 2013년 할리우드 배우 안젤리나 졸리는 유전자 검사 결과 유방암 위험이 높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예방적 유방 절제술을 받았고, 이를 통해 암 발생 및 전이를 미리 차단하는 선택을 했다.


유전 질환 조기 발견과 예방의 필요성

1000022125.png

 

한 가정에서 발생한 실제 사례를 보면, 15세 여학생이 뇌암 판정을 받고 방사선 치료를 30회 이상 받았지만 학교 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건강이 악화됐다. 같은 가족의 26세 오빠는 대장암 진단을 받고 치료 중이었으나 암이 다른 부위로 전이되어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었다. 이에 따라 부모를 대상으로 유전자 검사를 진행한 결과, 아버지의 뇌암 관련 유전 인자가 딸에게, 어머니의 대장암 인자가 아들에게 유전된 것이 확인됐다.

 

1000021983.jpg
제노시스 바이오연구소에서 3월판매 예정인 건강보조식품

이 사례는 가족력에 따른 암 발생 가능성을 조기에 파악하고 예방적 관리를 할 수 있는 유전자 검사의 필요성을 보여준다. 만약 모든 국민이 유전적 요인을 분석하고 생활습관을 개선한다면, 암 발생 위험을 낮추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노시스의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제노시스 바이오 연구소는 유전자 검사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협력 병원을 통해 개인별 건강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항노화 및 건강 연구를 위해 박상철 항노화 전문의가 연구 자문을 제공하고 있으며, 종양내과 전문의 김정용 원장이 암 환자를 위한 새로운 치료제 연구와 임상을 진행 중이다.


김정용 원장은 국립암센터와 미국 의료기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은 의료진으로, 현재 울산 유니스트와 협력해 면역 증강 및 건강 기능 식품의 동물 임상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연구소 측은 곧 긍정적인 연구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헬스케어 시장 확대와 미래 전망


제노시스는 유전자 검사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개발에도 나서고 있으며, 필리핀을 비롯한 해외에서도 연구소의 기술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승재 대표는 "미래 헬스케어 산업은 질병 예방과 건강 관리가 핵심"이라며 "제노시스는 연구를 지속해 최적의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질병 예측 시대 열린다… 제노시스, 유전자 검사로 맞춤 치료 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