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5(화)
  • 전체메뉴보기
 
  • 제41회 '그레이트 알로하 런' 2월 17일 개최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2025년 상반기, 하와이는 풍성한 문화와 예술의 향연으로 물들 예정이다. 세계적 수준의 현대미술을 선보이는 '하와이 트리엔날레 2025'부터 장엄한 자연 경관 속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가 연이어 개최되어 하와이의 활기 넘치는 지역사회를 체험할 수 있다.

 

[크기변환]Hawai_i Triennial 2025 (HT25) - ALOHA NŌ.png
하와이 트리엔날레 2025(제공=하와이관광청)

 

'하와이 트리엔날레 2025'는 하와이 주 최대 규모의 현대미술 전시회로, 2월 15일부터 5월 4일까지 오아후, 마우이, 하와이 섬 등 약 12개의 전시 장소에서 진행된다. 이번 트리엔날레는 'ALOHA NŌ'를 주제로, 49명의 아티스트 및 예술 단체의 작품을 선보인다. 한국인 큐레이터 최빛나를 비롯해 와산 알-쿠다이리, 노엘 카하누가 공동 기획한 이번 행사는 예술과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한 무료 공공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크기변환]Hawai_i Triennial 2025 (HT25) CURATORS Noelle M.K.Y. Kahanu, Wassan Al-Khudhairi, Binna Choi, Wailuku, Maui. Courtesy of Hawai_i Contemporary. Photo_ Bryan Berkowitz..jpg
하와이 트리엔날레(제공=하와이관광청)

 

한편, 제41회 '그레이트 알로하 런'은 2월 17일에 개최된다. 하와이의 대표적인 연례 러닝 축제인 이 대회는 8.5마일(약 13킬로미터)의 코스를 달리는 행사로, 알로하 타워에서 출발하여 알로하 스타디움까지 이어진다. 올해로 41회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하와이 현지 주민뿐만 아니라 전 세계 러너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레이트 알로하 런'은 매년 2월 세 번째 월요일인 프레지던트 데이(President's Day)에 개최되며, 하와이의 따뜻한 기후와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하며 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 코스는 알로하 타워에서 시작하여 다운타운 호놀룰루를 지나 펄 하버를 거쳐 알로하 스타디움에 도착하는 경로로, 하와이의 역사적 명소들을 지나치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한다.


2025년 대회에서는 현장 참가 외에도 버추얼 코스를 운영하여 전 세계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다. 버추얼 참가자들은 2월 14일부터 17일 사이에 원하는 장소에서 8.5마일을 달린 후, 기록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완주 메달과 기념 셔츠를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월 16일까지 가능하며, 참가비는 약 80달러다.

33.jpg
그레이트알로하런2024 (제공=하와이관광청)

 

대회에 앞서 2월 15일과 16일에는 '하와이 퍼시픽 헬스 그레이트 알로하 런 스포츠, 건강 및 피트니스 엑스포'가 닐 S. 블레이즈델 센터 전시홀에서 개최된다. 이 엑스포에서는 다양한 음식 및 소매점, 운동 시연, 도전 과제 및 대회, 어린이 활동 등이 제공되며, 참가자들은 경주 패킷을 이곳에서 수령할 수 있다. 엑스포는 1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2월 8일에는 어린이를 위한 '케이키 그레이트 알로하 런'이 알라 모아나 리저널 파크 내 매직 아일랜드 코스에서 열리며, 2월 15일에는 65세 이상의 시니어 참가자를 위한 '실버 스트릭스 선라이즈 워크'가 1마일(약 1.6킬로미터) 코스로 진행된다. 이러한 이벤트는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장 코스 참가 등록은 2월 7일까지이며, 참가비는 약 80달러다. '그레이트 알로하 런'은 지역 비영리 단체를 지원하는 기부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참가자들은 달리기를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


이 대회는 1985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41회를 맞이하며, 하와이의 대표적인 러닝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년 수천 명의 참가자들이 함께하며, 건강 증진과 지역 사회 지원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특히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많아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전에 참가한 러너들은 하와이의 아름다운 풍경과 따뜻한 날씨 속에서 달리는 경험이 매우 특별하다고 전한다. 대회 수익금이 지역 비영리 단체와 장학금으로 사용되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도 큰 만족감을 느낀다고 한다.


'그레이트 알로하 런'은 단순한 러닝 대회를 넘어, 하와이의 문화와 공동체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다. 2025년 대회에 참여하여 건강한 삶을 추구함과 동시에 하와이의 아름다움과 따뜻한 환대를 경험해보시기 바란다. 

1-1600.jpg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와이, 2025년 상반기 문화·예술 행사 풍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