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5(화)
  • 전체메뉴보기
 
  • 관광업계와 협력해 한국관광 대도약의 시대를 준비하다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5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2025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7개 시·도 지역관광전담기구(RTO), 지자체, 관광업계, 협회 등 주요 고객 200여 명이 참석해 한국 관광 산업의 미래를 논의했다.

 

[크기변환][한국관광공사] (3).jpg
롯데호텔 서울에서 2025 공사 사업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제공=한국관광공사)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난 21일 공사가 발표한 8대 핵심사업의 세부계획을 공유하고 고객 관심도가 높은 공고 및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핵심사업으로는 역대 최대 외래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한 공세적인 한국관광 마케팅, 이종산업 융복합을 통한 한국관광 생태계 확대, K-콘텐츠를 활용한 해외 진출, 원스톱 인큐베이팅 기능 강화 등이 포함된다. 또한, 지역 관광 강화를 위한 전략과 관광 접점의 서비스 개선, 개방형 혁신을 통한 관광 산업의 변화와 발전, 여행으로 행복한 일상을 추구하는 방향성도 강조되었다.


이날 발표된 사업계획은 관광업계 관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공사는 관련 자료와 현장 녹화본을 한국관광산업포탈 ‘투어라즈’(touraz.kr)를 통해 오는 7일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관광업계 관계자들이 공사의 비전과 계획을 이해하고, 향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영충 사장 직무대행은 “2024년에는 관광시장의 안정화에 주력했지만, 올해는 한국관광 대도약의 시대를 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 관광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의지를 나타내는 발언으로 해석된다.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공사는 관광업계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국 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한국 관광이 세계 시장에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관광공사] .png
2025년 8대 핵심사업(제공=한국관광공사)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관광공사, 2025사업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