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5(화)
  • 전체메뉴보기
 
  • 주목할 만한 특별 전시와 새롭게 오픈한 호텔 소개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비엔나관광청이 2024년 가을, 예술의 도시 비엔나에서 주목해야 할 특별한 전시 컬렉션 4가지를 소개했다. 이번 전시는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의 <렘브란트 – 호흐스트라텐, 색채와 환상>, 알베르티나 미술관의 <샤갈>, 벨베데레 하궁의 아모아코 보아포 전시 <참된 사랑>, 비엔나 뱅크 오스트리아 쿤스트포럼의 고갱 회고전 <뜻밖의> 등 예술의 도시 비엔나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할 행사들이다.

 

[크기변환][사진 1].jpg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 전경 ©Wien Tourismus/Paul Bauer(트래블아이)

 

렘브란트 특별전,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에서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Kunsthistorisches Museum)은 개관 133년 만에 최초로 렘브란트 반 라인(Rembrandt van Rijn)의 대규모 특별 전시를 개최한다. 전시 제목은 <렘브란트 – 호흐스트라텐, 색채와 환상(Rembrandt – Hoogstraten, Colour and Illusion)>으로, 렘브란트와 그의 제자 사무엘 반 호흐스트라텐(Samuel van Hoogstraten)의 작품을 통해 색상과 환영 기법의 효과를 조명한다. 2024년 10월 8일부터 2025년 1월 12일까지 열리는 이 전시에서는 렘브란트의 작품 6점과 함께 총 60점의 회화, 드로잉, 판화가 전시된다.

 

샤갈의 원초적 주제 탐구, 알베르티나에서

알베르티나(Albertina)에서는 마르크 샤갈(Marc Chagall)의 특별전이 열린다. 2024년 9월 28일부터 2025년 2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출생, 사랑, 죽음이라는 인생의 원초적 주제를 다루며, 약 100점의 작품을 통해 그의 예술 세계를 조명한다. 샤갈의 환상적이고 시적인 그림 세계는 끊임없이 변주되며 관객들에게 매혹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갱 회고전, 비엔나 뱅크 오스트리아 쿤스트포럼에서

비엔나의 대표 전시 공간인 뱅크 오스트리아 쿤스트포럼(Bank Austria Kunstforum Wien)에서는 고갱(Paul Gauguin)의 회고전 <뜻밖의(Unexpected)>가 2024년 10월 3일부터 2025년 1월 19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오스트리아 최초의 고갱 회고전으로, 그의 예술적 뉘앙스를 담은 80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고갱은 남태평양의 타히티 섬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독특한 화풍을 완성하였으며, 현대 미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예술가로 평가받고 있다.

 

[크기변환][사진 3] (2).jpg
벨베데레 하궁 전경 ©Wien Tourismus/Gregor Hofbauer(트래블아이)

 

아프리카 화가 아모아코 보아포의 유럽 첫 전시

벨베데레 하궁(Unteres Belvedere)에서는 가나 출신 화가 아모아코 보아포(Amoako Boafo)의 유럽 첫 전시 <참된 사랑(Proper Love)>이 2024년 10월 25일부터 2025년 1월 12일까지 열린다. 보아포는 핑거 페인팅 기법을 활용하여 흑인 정체성을 현대적으로 표현하며, 그의 작품은 강렬한 색채와 독창적인 구성으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새롭게 오픈한 호텔들

비엔나의 예술 여행을 더욱 빛나게 해줄 새롭게 오픈하거나 리노베이션한 호텔들도 주목할 만하다. 비엔나 국립 오페라 호텔(Hotel zur Wiener Staatsoper)은 현대적이면서도 시대를 초월한 인테리어로 변신했으며, 호텔 아스토리아(Hotel Astoria)는 아르데코 분위기를 유지하며 현대적인 감성을 재현했다. 또한, 올해 새롭게 오픈한 혹스턴 비엔나 호텔(The Hoxton Vienna)은 1950년대 디자인을 재현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4].jpeg
비엔나 국립 오페라 호텔 내부 ©Hotel zur Staatsoper 

비엔나에서 열리는 이번 특별 전시와 함께, 새롭게 단장한 호텔들은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예술과 문화의 향연이 가득한 비엔나에서 특별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비엔나, 2024년 가을 예술의 도시로 거듭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