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 ^^
가을이면 모두들 단풍을 보러 산으로 가는데요. 가을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를 보러 순천자연생태공원으로 나들이 가보는것은 어떨까요?

자연생태공원은 어린이 학습적인면에서도 좋고, 연인들끼리 오기에도 무척 좋은 장소랍니다. 연인들과 손을 잡고 갈대밭을 걸으면 너무 낭만적이죠ㅋㅋㅋㅋ.실제로 연인들이 너무 많아서 완전 부러웠어요. 저도 남자친구랑 다시한번 가고 싶네요.

순천만은 우리나라 남해안 중서부에 위치한 만으로서 드넓은 갈대밭이 유명하다. 순천만 입구에는 갈대가 고밀도로 단일군락을 이루고 있어요. 한국의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약 30만평의 갈대밭이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대략 30여년 동안에 걸쳐 형성되었습니다.

갈대군락은 적조를 막는 정화 기능이 뛰어나 천연 하수 종말 처리장의 역활과, 홍수조절의 기능도 가지고 이있어요. 또한 찬바람을 막아주고 안정감을 주어, 물고기들의 보금 자리가 되며, 다시 이들을 먹이로 하는 수서 조류들이 찾아온데요. 순천만이 희귀 조류의 서식지가 된데에는 갈대군락의 역활이 컸을거라고생각되네요.

   
▲ 날씨가 안 좋아서 아쉬웠지만,,,, 사진 많이 찍었어요. ㅋㅋㅎ 앞으로 찾아봐서 더 올릴께요 ^ㅡ^
드넓은 순천만의 갈대밭을 둘러보려면 몇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1시간 코스가 있는데요. 갈대밭 사이로 난 길을 따라 걷는것이에요. 깊은 가을 하늘과 갈대가 잘 어우러져서 신비로운 아름다움이었어요.

2시간 코스는 조그만한 산 언덕을 오르는 일이에요. 오르다보면 옆에있던 갈대를 발아래에서 보게되는데요. 형형색색 색깔과 다양한 도형이 있는데요.  너무 예뻐요. 옹기종기 너무 귀엽고 다른세계에 온기분이였습니다.

3시간 코스에는 선상투어가 플러스 된것이랍니다.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 완전 야생에있는 갈대도 보고 조금더 가까이 할 수 있어요.  바다바람에 흔들리는 갈대소리가 참 듣기 좋았습니다.

   
 
주변에 에덴의 동쪽 드라마 촬영지도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아요. 여기도 한번 가보세요. 근처사람이라면 하루에 이모든것을 즐길수 있지만 조금 위에 사시는 분들은 1박2일코스로 해서 드라마 촬영지까지 가보면 즐거운 나들이가 될거 같네요.

순천에는 홍시가 유명해요. 아이스 홍시 꼭 한번드셔 보세요. 맛이 끝네줘요 ^ㅡ^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