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8일부터 10일까지 시흥시 옥구공원에서는 ‘도시, 정원을 꿈꾸다’를 주제로 경기도와 시흥시가 주최하고 경기농림진흥재단이 주관하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펼쳐진다.

도시 정원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국내최초의 시민참여형 공원프로젝트’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다양한 정원의 모델과 체험이 있으며, 정원 만들기, 베란다 가든 경진대회, 명사의 정원이야기, 조경자재 및 농특산물 판매 등 색다른 감동을 전하는 특별한 정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로 즐겨라! 정원별 QR코드 진행

이번 경기정원문화 박람회는 QR(Quick Response)코드를 섬세하게 활용한것이 돋보인다. 스태프들의 옷은 물론, 각 정원별, 프로그램별로 QR코드를 제공하여 해당 정원에 대한 상세 설명을 접할 수 있다. 전문가와 함께 정원을 둘러볼 수 있는 정원투어서비스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조용히 정원을 둘러보고 싶다면, 각 정원마다 비치된 QR코드를 찍어보자. 더욱 알차게 정원에 대한 정보와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파워블로거들의 정원비법을 엿보다

박람회 둘째날에는 네이버 블로그 ‘올빼미 화원’ 운영자 유다경 씨가 ‘최저비용으로 베란다 정원꾸미기’를, 셋째날에는 다음 블로그 ‘플라워갤러리’ 운영자 안선옥 씨가 ‘물구멍이 없는 베란다 정원’과 ‘재활용품을 이용한 정원꾸미기’에 대한 시연과 함께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날 강연한 모든 자료는 파워블로거들의 블로그에 포스팅 되어 있는 것으로, 사진만 보고 어렵다고 느꼈던 정원 꾸미기를 직접 보고 쉽게 꾸밀 수 있다. 사후에 강의 내용을 블로그에서 다시 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실시간 트위터로 박람회 안내

행사기간 내에는 정원박람회 전용 트위터(ggaf_) 고객센터가 오픈된다. 개인의 트위터에 접속, 전용 트위터에게 메시지를 보내 길 안내 정보 등을 요구하면 해당 정보를 실시간 모바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미아 발생, 이벤트 경품 수령 안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부대 행사 및 프로그램 등 각종 다양한 정보를 박람회 장 내에서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경기농림진흥재단 담당자는 “전화나 운영부스를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원하는 목적지를 찾으실 수 있도록 신속히 관람객의 요구에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스탬프 받으면 경기농산물이 두둑

행사장 곳곳에 배치된 QR코드 이외에도, 행사장 곳곳을 방문하고 해당 행사장에 비치된 스탬프를 5개 이상 찍고 경기우수농특산물 특별판매장 운영부스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경기우수농특산물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행사장 곳곳을 방문하여 사진을 찍은 후, 개인 블로그 등에 포스팅하면 행사 후 두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하면 경품이 펑펑

정원박람회 기간 ~ 15일까지 정원박람회 홈페이지(http://www.happygarden.or.kr)에서는 박람회 후기, 설문조사, 개인 블로그 포스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글은 추첨을 통하여 경품이 지급됨은 물론, 해당 DB는 보존되어 다음 정원박람회의 참고 자료로 사용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경기정원문화박람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