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에서는 관내 공원 놀이터에서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놀이터 플러스' 사업을 4월 한 달간 운영하고 있다.

 

놀이터 플러스(PLUS)는 마음껏 놀며(Play) 배우는(Learning) 의왕의(Uiwang's) 공간(Space)이라는 의미의 합성어다.

RPR2021041300.jpg

 

공원 놀이터에서 놀이활동가와 아동들이 함께 놀이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 시범운영 한 결과 아동과 부모들의 호응이 좋아 추가로 운영하게 됐다.

 

이달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은 내손어린이공원 놀이터에서 술래잡기, 꼬리따기 등 전래놀이가 운영되고 매주 목요일은 봄 새싹과 꽃을 이용한 숲 높이가 진행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이상 및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참여대상은 만 4세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로 요일별 각 30명씩 사전에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았고 밀접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기 3그룹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전래놀이에 참여한 한 아동은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뛰어놀 수 있고 옛날부터 우리나라에 전해 내려오는 노래도 배울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윤주 아동청소년과장은 "지난해 처음 놀이터 플러스 사업을 운영해 본 결과 참여자의 93가 재참여를 희망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기에 올해에도 코로나19 상황과 날씨 등을 고려해 가며 놀이터플러스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왕시] 놀이터플러스 사업 운영...만 4세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