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33회 하얼빈 태양도 국제 눈조각예술박람회(Harbin Sun Island International Snow Sculpture Art Exposition)가 중국 북동부 헤이룽장성의 수도 하얼빈에서 막을 올렸다. 거의 100개에 달하는 얼음조각 세트와 얼음 미끄럼틀 같은 다양한 오락 시설은 방문객에게 잊을 수 없는 예술과 자연과의 만남을 선사한다.

20211.png
제33회 하얼빈 태양도 국제 눈조각예술박람회가 개최되었다. (사진=박람회동영상 캡처)

 

얼음 도시로 불리는 하얼빈은 지난 몇 년 동안 독특한 '얼음' 자원을 모아 개발했으며, 얼음과 눈 산업을 성대하게 성장시켰다. 통계에 따르면, 최근 사흘간 이어진 새해 연휴에 하얼빈의 11개 주요 관광지를 찾은 관광객이 53만명에 달했다고 한다.

 

헤이룽장성은 거의 6개월 동안 눈이 내리는 기후를 자랑한다. 이와 같은 우수한 기후 조건 덕분에 하얼빈은 하얼빈 국제 얼음 및 눈 축제(Harbin International Ice and Snow Festival)와 하얼빈 태양도 국제 눈조각예술박람회 등 국제적으로 찬사받는 얼음과 눈 행사를 다수 개최하고 있다. 하얼빈에는 또한 Yabuli Skiing Town, China Snow Town Beiji (North Pole) Village 등 주요 겨울 리조트도 있다. 하얼빈 국제 얼음 및 눈 축제는 세계 4대 얼음 및 눈 행사로 부상했다. 하얼빈 태양도 국제 눈조각예술박람회는 중국에서 가장 크고 광범위한 시민들이 참여하는 얼음조각박람회다.

 

국제적으로 1인당 GDP가 미화 8000달러를 돌파하면 얼음과 눈 산업 발전을 지원할 수 있는 경제적 여건이 갖춰진다고 한다. 따라서, 얼음과 눈 스포츠는 '귀족 종목'으로 여겨진다. 중국은 프로 동계스포츠 분야에서 선진국보다 뒤처지긴 하지만, 예전부터 하얼빈에서는 얼음과 눈 스포츠의 팬층이 두터웠다. 중국 얼음등 예술, 눈 조각, 얼음 및 눈 문화의 모체인 하얼빈은 1963년 초 중국 최초의 얼음등 축제를 열었다. 1985년에는 중국 최초로 국제 얼음 및 눈 축제를 개최했다.

 

그뿐만 아니라, 하얼빈에서 열리는 프로 동계스포츠 행사도 많다. 1996년에는 제3회 동계 아시안 게임이 열렸고, 2009년에는 하얼빈 동계 유니버시아드가 열렸다. 그 외 FIS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월드컵, 스노보딩 월드 챔피언십 2016, 국가 동계 대회가 5차례나 하얼빈에서 개최됐다.

 

중국관광연구원(China Tourism Academy)이 발표한 2021년 중국 얼음 및 눈 관광사업 개발 보고서에 따르면, 관광 수요와 고품질 관광상품 및 서비스 가용성으로 볼 때, 2020~21년 눈 시즌에 2.3억 명의 관광객이 얼음과 눈 관광지를 찾고, 총 관광수입은 3900억 위안(미화 600억 달러)을 돌파할 전망이라고 한다.

 

얼음과 눈 관광사업 개발에 이점을 보유한 하얼빈은 주요 동계 관광지가 되고자 하는 목표를 세웠다. 하얼빈 시장 Wang Zhaoli에 따르면, 하얼빈은 향후 5년 이내에 얼음과 눈 자원의 잠재력을 이용하고, 협력을 확대하며, 고품질의 얼음과 눈 경제를 촉진할 계획이라고 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제33회 하얼빈 태양도 국제 눈조각예술박람회...중국 최대규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