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주한 외국인 대상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수상작을 발표했다.

 

시상식.jpg▲ 지난 달 30일 저녁 서울 강남CGV에서 열린 주한 외국인 대상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중앙 남성)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관광상품실장, (정진수 실장 오른쪽/사진 오른쪽 끝에서 왼쪽으로 여섯번째) 최우수상을 수상한 호주 출신의 워터스 나탄 로스(Waters Nathan Ross)
 
최우수(경남)1.jpg▲ 최우수상 (경남)
 
최우수 (경남)2.jpg▲ 최우수상(경남2)
 

국내에 거주중인 외국인들의 창의적이고 신선한 시선으로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817일부터 진행된 공모전에는 총 55건이 접수되었다. 2단계 심사를 거쳐 영상미와 구성미가 뛰어난 최종 10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최우수 영상으로 선정된 출품작 낙원의 섬에서 하루(A day in the Island Paradise)’는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항의 석양을 시작으로 해금강, 한려수도 케이블카, 바람의 언덕, 외도-보타니아, 신선대 등 다도해의 자연이 주는 독특한 경치를 뛰어난 영상으로 담아냈다.

 

우수(공주).jpg▲ 우수상(공주)
 
우수(통영).jpg▲ 우수상(통영)
 

또한 일렉트릭 뮤직 비디오 형식으로 통영의 일상을 담아낸 통영에서의 하루(A day in Tongyeong)'와 충남 공주 백제문화유산과 가을 단풍을 사극 분위기로 연출한 작은 도시 이야기가 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공모전 시상식은 지난 달 30일 서울 강남 CGV에서 열렸으며, 최우수상 수상팀에게 500만원, 우수상 2팀에게는 각 300만원, 장려상 7팀에게는 100만원 등 총 1,800만원 상당의 여행관련 상품권 등이 부상으로 지급되었다. 향후 수상작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역 관광을 세계에 알리는데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김영희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장은 외국인 눈높이에 맞는 지역 관광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홍보해 외래관광객의 지역 방문을 더욱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관광공사, 주한 외국인 대상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