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2018년 새해를 맞아 1월 잘츠부르크주에는 어떠한 소식들이 있을까? 오스트리아의 주도 잘츠부르크에서 날아온 즐겁고 신기한 소식들을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Mozart Woche 218

모차르트 탄생일 127일을 기념하여 매년 모차르트 주간(Mozart Woche)이 개최된다. 1956년 모차르트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모차르트테움재단(Mozarteun)이 주최하는 클래식과 현대음악을 고루 다루는 음악 축제이다. 2018년 모차르트 주간은 모차르트 오페라 <후궁으로부터의 도주>로 막을 연다.

Mozart weekⓒStiftung Mozarteum Salzburg.jpeg
 
 

 

해발 2600m에서 와인 한잔

아이스 캠프는 매년 아우디 콰트로(Audi Quattro)가 키츠슈타인 호른에 선보이는 여행객들을 위한 만남의 공간이다. 해발 2600미터 스키장 한가운데 지어진 이곳은 독창적인 외관은 물론 내부 공간은 다양한 얼음 조각들이 있으며, 16일에 개장하여, 4월 중순까지 운영된다.


02.jpg
 

 

이색적인 잘츠부르크주의 겨울이벤트

첼러 트레스터러 (Zeller tresterer)는 잘츠부르크 서남부 핀자우(Pinzgau) 지역에서 내려오는 고대 풍습 중 하나다. 늦은 겨울 밤이면 독특한 가면이나 머리에 깃털관을 쓰고 흰색 바탕에 붉은 줄무늬의 전통 의상 차림으로 둥글게 서서 춤을 추는 이들을 만나 볼 수 있다.


tresterer-zell-am-see_.jpeg
 

 

야생동물을 만나볼 수 있는 겨울 숲

최대 150 마리의 야생 동물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곳, 바로 젤암제(Zell am See)에 위치한 Thumersbach 겨울 숲이다. 숙련된 전문 사냥꾼이 이끄는 모험 여행은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월, , 금요일 1230분에 시작된다.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도 있으며, 하얀 눈이 소복이 내린 장엄한 겨울 숲을 느껴볼 수 있다

 

겨울농장.jpeg
 

오스트리아의 대표적인 디저트, 슈투르델(Strudel)

오스만투르크제국의 바클라바(baklaca)에서 유래된 오스트리아의 대표적인 디저트 슈투루텔. 페이스트리 반죽을 얇게 늘려 안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들며, 보편적으로는 사과와 건포도를 넣어 말아 만든 아펜 슈투루텔이 있다. 특히 낙농업이 발달 되어있는 잘츠부르크주에서는 크박(quark)이라는 생 치즈를 넣어만 토텐 슈트르펠을 주로 먹는다.


01.jpg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잘츠부르크] 1월부터 시작되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