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지난 6월 28일, 세계 최초의 787 드림 제트가 파리에 도착해 사흘간 진행될 파리역 순회전을 시작했다. 이 순회전의 제목은 'Dreams Encounter the World'다. 이번 전시를 통해 Deer Jet는 패션과 예술의 수도 파리에서 고급스러운 최상의 비즈니스 여행 스타일을 전 세계 고객에게 선보였다.

파리역 전시 첫날, 체험 정원 채워져

Deer Jet는 787 드림 제트 서비스를 시작한 작년 9월부터 전 세계 시장을 돌며 국제 순회전을 개최하고 있다. 787 드림 제트는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북미에 있는 7개 도시를 비행했다. 또한, 787 드림 제트는 이 순회전이 열리는 여러 구간에서 해당 지역 문화의 정수를 보여주고, 예술과 여행을 완벽하게 결합하며, 현장에 개인적인 모든 고객으로부터 감탄을 끌어내고 있다.

전설적인 크리스털 브랜드 Saint Louis는 400년 전 패션과 예술의 수도 파리에서 왕실 지명권을 부여받았다. Saint Louis는 환상적이고 독점적인 크리스털 기법으로 787 드림 제트에 낭만적이고 고전적인 매력을 더한다. 한편 프랑스의 국보 중 하나로 여겨지는 은제 식기류 브랜드 Puiforcat는 복고 디자인과 혁신 디자인의 중간, 전통과 현대의 중간에 있는 스타일에 시간을 교차 결합시킨다. De Tournemire 브랜드는 고객의 아이디어와 구상에 따라 모든 보석 시계를 맞춤 제작하며, 이를 통해 예술 작품에 생명을 불어넣는 디자이너의 영리함과 근면함을 드러낸다. 특히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미술 갤러리 Galerie Dumonteil은 말쑥하고 포근한 조각을 통해 동양의 온화함과 서양의 솔직함을 결합한다. Deer Jet는 이를 바탕으로 예술적인 도시 파리에서 동양 문화와 서양 문화가 결합한 포괄적인 예술 축제를 선보인다.

이 순회전은 파리의 고급 비즈니스 여행 시장으로부터 많은 반응을 끌어냈다.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은 이 순회전은 전시 첫날 787 드림 제트 체험 정원을 채운 관람객으로부터 정중한 호응을 얻었다.

세계 유일의 항공 예술품

787-8을 원형으로 하는 787 드림 제트는 프랑스의 유명 항공기 실내 스타일리스트 Jacques Pierre Jean이 2년 반에 걸쳐 디자인한 비행기다. 787 드림 제트는 하이난 항공(Hainan Airlines) 그룹의 소유로 상업적 운행을 시작한 세계 최초의 787 기업 항공기다. 하이난항공 그룹의 전문 기업 항공기 자회사 Deer Jet는 국제 고급 비즈니스 여행 시장에 더욱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홍콩 지사를 통해 BAS Guernsey에서 787 드림 제트를 등록했다.

Deer Jet는 모든 승객에게 최상의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자 세계 탑 10 항공사 중 하나인 하이난항공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조종사와 승무원을 선발한다. Deer Jet는 특히 7성 서비스 기준을 마련하고, 이 기준에 따라 직원을 훈련한다. 또한, '드림 서비스팀'을 만들고, 승무원 서비스 방식에 따라 고객의 전반적인 여행 수요를 만족시킨다. 이와 같은 사실과 더불어 지난 22년간 시행된 효율적인 국제 운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787 드림 제트는 세계 유일의 '항공 예술품'이 됐다.

상황에 따라 탄생한 787 드림 제트

Deer Jet는 1995년에 설립됐으며, 2001년 아시아 최대의 비즈니스 항공 업체가 됐다. 최근 Deer Jet는 국제 비즈니스 항공 산업을 주도하고자 하는 목표를 주시하고 있다. Deer Jet는 중국의 '일대일로' 국가 정책에 따라 Asia Jet를 인수했다. Asia Jet는 본사가 두바이에 있는 세계 굴지의 여행보험사 UAS와의 전략적 협력으로 탄생했으며, 아시아 태평양을 포괄하는 FBO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모든 조건이 충족된 상태에서, 브랜드와 시장 돌파구를 모색하는 Deer Jet에 있어 더욱 창의적인 세계 굴지의 제품은 불가피한 선택이었다.

국제 고급 비즈니스 여행 서비스 시장은 최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 국제 기업 항공기 시장이 상승세를 타고, 저유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논스톱 여행에 대한 고객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국제 고급 비즈니스 여행 시장에서 대형 항공기 추세가 발생했고, 유럽과 아메리카 대륙의 일부 기업 항공기 업체는 보잉 757이나 보잉 777까지 국제 여행 서비스를 겨냥해 완전한 퍼스트 클래스 구조로 변경하기 시작했다. 이 중 일부에는 사교 활동 공간도 마련해 장기 비행 체험을 향상시키고 있다. Deer Jet는 국제 시장에서 선두로 부상하고자 하는 국가 브랜드로서 국제 시장의 발전과 보조를 맞춰 나갈 것이다.

Deer Jet 787 드림 제트의 정가는 시간당 500,000위안이다. 국제 시장에서는 787 드림 제트에 대한 수요가 끊이지 않고 발생한다. Deer Jet 787 드림 제트의 단골은 유럽, 미국 및 중동 고객이다. 787 드림 제트를 이용한 유명 전시회는 여러 유럽 국가에서 더욱 발전할 전망이다. Deer Jet는 힐튼 그룹 및 기타 국제 호텔 그룹과 협력해 일련의 결합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결합 상품은 홍콩에서 타히티, 파리 또는 로마까지 왕복하는 비행권과 고급 호텔 프레지덴셜 스위트 무료 숙박권을 제공하며 널리 관심을 불러 모았다.

동양 문화와 서양 문화의 사절

Deer Jet는 787을 효율적인 여행을 보장하는 비행기일뿐만 아니라 동양과 서양 간의 문화 통합을 도모하는 문화적 항공기로 여기고 있다.

Deer Jet 부사장 Frank Fang은 "자사는 여행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리고자 한다"며 "자사는 예전부터 패션과 예술의 수도 파리에서 787 드림 제트 전시회를 열고자 소망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순회전에서 서양의 문화 요소가 포함된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이 지역 문화를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다"면서 "한편 자사는 동양의 문화 요소가 포함된 작품, 특히 중국 예술품도 전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더 많은 사람에게 중국을 알리고 있다. 동양과 서양 간의 문화 교류와 통합을 도모하는 것은 787 드림 제트의 중요한 사명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국제 시장에서는 787 드림 제트에 대한 수요가 높다. 하이난항공 그룹은 서비스 용량을 늘리기 위해 두 번째 드림 비즈니스 항공기인 787 BBJ를 수입하고, 그 운영권을 Deer Jet에 부여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하이난항공은 세계 최대의 드림 제트 비행단을 구성하고, 국제 고급 비즈니스 여행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Deer Jet, 787 드림 제트로 예술과 여행의 완벽한 조합 완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