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한국풍경이 개발 중인 충남 청양지역에 매장된 견운모가 토양개선제로 농업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세리사이트로도 불리는 운모는 단사정계(單斜晶系)에 속하며, 백색 또는 회백색에 진주광택이 난다. 그래서 그리스인들은 운모를‘sericite’비단으로 불렀다.

▲ 한국풍경에서 상품화 할 예정인 견운모 친환경 화훼용품.

운모는 색이나 성분에 따라서 흑운모, 백운모, 견운모 등으로 구분된다. 그 중 청양의 견운모는 토양 개선제와 농작물 생육 촉진제, 유기농 첨가제, 비료 등의 농업용으로 쓰이며 도자기나 내화벽돌의 혼입재로도 사용된다. 그밖에 도료와 전기절연체, 활마재(滑摩材), 화장품용 등 용도가 다양하다

.

▲ 한국풍경에서 상품화 할 예정인 견운모 친환경 토지개선제.

 

한국풍경의 최환의 대표는청양에 있는 운모의 매장량이 풍부해서 농업용 외에 산업과 일반 미용, 건강, 의료 분야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면서 우선은 농민들에게 토지개선제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견운모는 원적외선 방사량이 탁월한 것으로 조사됐다. 항균, 탈취, 공기 정화 및 수질정화 기능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 견운모

화장품용, 비누, 치약, 사료, 건축용, 건강제품, 식품첨가물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현재 한국풍경에서 견운모를 사업화한 제품인 K-Mica는 탄저병, 뿌리혹병, 흰가루병, 노균병, 입고병 등 각종 세균에 의한 병충해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토양이나 작물에 기생하는 각종 해충의 서식을 방지하고 토양에 잔류한 농약 및 중금속의 흡착과 분해로 청결한 농산물 생산이 가능하다.

 

▲ 운모를 채굴 중인 현장. 사진-(주)한국풍경 제공

토지개선제로 사용되는 이 제품은 모든 식물의 성장과 발육 촉진에 영향을 주고 벼과작물인삼고추토마토더덕양파마늘배추양배추,각종 과수에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풍경에서는 앞으로 우수한 항균성능을 가지는 친환경 건축자재와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비누, 환자 입욕제 등의 제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토양 질을 높이는 토양개량제, 가축의 육량 및 육질을 향상시키는 사료보조제 연구도 한창 진행 중이다.

 

최 대표는 "토양 개선제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견운모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다"면서 "다양한 견운모 제품개발과 더불어 견운모를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집중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견운모’ 토양개선제와 농작물 생육 촉진제로 무한변신 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