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1417613573-32.jpg
 

새해를 맞아 이스라엘에서는 특별한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0일 제 3회 이스라엘 그란폰도(Gran Fondo)가 바로 그것이다. 사해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이탈리아어로 ‘위대한 경주’를 뜻하는데 그란폰도는 지구의 가장 낮은 곳에서 하루 동안 진행되는 험난한 자전거 경주다. 

상쾌한  바람과 웅장한 사막이 장관을 이루는 이스라엘의 이상적인 기후는 이번 경주의 특별함을 한층 더 올려줄 것이다. 사해는 이스라엘의 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해의 주변은 해수면보다 400m(1,300ft) 이상 낮은 지형이다.

그란폰도의 목적은 팀 자전거 경주와 프로 자전거 경주의 차를 좁히는 것으로써 이러한 전통은 70년대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어 유럽과 북미를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
 
이번 경주의 코스는 아래와 같다.
-그란폰도:155KM(시간 측정/ 순위매김), 한바퀴 당 155KM(96.3miles)인 코스다.
  총 2,220M(7284ft.) 의 경사지대를 포함한다.
-미디엄 폰도: 100KM(시간을 측정하며, 순위가 매겨진다)
-미니 폰도: 50KM, 일반인 코스
 
이 경주는 사해 인근의 다양한 가격대의 호텔들이 위치한 지역인 아인 보켁에서 시작되며, 경기가 시작되면 참가자들은 사해 주변을 따라 북쪽, 이스라엘 사막을 향해 이동하여 마알레 아크라빔(Ma’ale Akrabim)의 가파르고 구불구불한 길을 올라가게 된다.

계속해서 해트로림 교차로(Hatrorim Juction, 해수면 250m/820ft 부근에 위치)까지 올라가고 난 후 아인 보켁의 결승선까지 쭉 돌아 내려오는 것으로 경기는 끝나게 된다.

사해 그란폰도는 지난 몇 년간 전 세계에서 많은 참가자들을 끌어들인 특별한 경기로써 이스라엘 그란폰도가 주최하며 타마르 지역 위원회, 아라드 자치단체, 이스라엘 관광부, 문화 스포츠 부, 이스라엘 사이클링 협회, 그리고 기타 여러 광고 회사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
http://www.granfondo-deadsea.co.il/en/pages/granfondo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스라엘] 제3회 이스라엘 그란폰도 '위대한 경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